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소미에요♥

오늘은 냉동블루베리를 이용한 블루베리무스케이크를 만들었어요!

노오븐레시피입니당!!

오븐이 없으신 분들도 만드실수 있어요:)


바닥에 오레오 과자를 깔고 그위에 블루베리크림을 가득 올려서

만든 새콤달콤 상큼하고 부드러운 무스케이크입니다




 


 

+재료+

오레오(과자만) 100g 녹인버터 40g

블루베리 무스- 판젤라틴 2장 냉동블루베리 200g 설탕 45g 레몬즙 1큰술

꿀 45g 떠먹는 플레인요쿠르트 80g 생크림 300ml

 


 

*저는 이 레시피에 반 분량으로 만들었어요!

7.5x12cm 보틀 하나 완성됩니다.

 

*원래 레시피로 하시면 보틀 2개 완성됩니다.



 

 

 

+만드는 방법+​


 

 

크림을 걷어낸 오레오와 녹인 버터를 준비해주세요.






 

 

 

 

 

 

위생팩에 넣고 잘게 부순 오레오와 녹인버터를 넣고 섞어주세요.



 

 

 

 

 

 

 

 

숟가락으로 꾹꾹눌러 편편하게 채운 후 냉장실에 넣고 15분이상 굳혀주세요.






 

 

 

 

 

 

차가운물에 판 젤라틴을 넣고 20분간 불려주세요.





 

 

 

 

 

냄비에 냉동 블루베리 설탕 레몬즙을 넣어주세요.





 

 

 

 

 

 

주걱으로 저어가며 중간불에서 6-7분간 걸쭉해질 때까지 끓여주세요.






 

잠깐 식힌 후 믹서기나 푸드프로세서에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볼에 옮긴 후 꿀, 떠먹는 요쿠르트를 넣고 섞어주세요.



 

 

 

 

 

 

 

물에 불린 젤라틴을 손으로 꼭 짜주세요.

큰 볼에 뜨거운 물을 넣고 그 위에 젤라틴이 담긴 볼을 올려 중탕으로 녹여주세요.






블루베리볼에 젤라틴을 넣고 주걱으로 재빨리 섞어주세요.




 

 

 

 

 

 

다른 볼에 생크림을 넣고 믹서로 휘핑해주세요.







 

 

 

 

 

 

휘핑한 생크림을 블루베리볼에 넣고 주걱으로 아래에서 위로 섞어주세요.



 


 


보틀에 크림을 넣어주고 냉장실에서 2-3시간 굳히면 완성!





 

 

 

 

 

새콤달콤 블루베리 무스 완성입니다!

원형케이크로 만들면 무스틀로 필요하고 무스띠도 있어야 해서

보틀로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노오븐 레시피인 만큼 재료도 간단한 편이 좋을거 같아서요:)


 


 



 

 

  

위에도 오레오 과자랑 블루베리를 장식했습니다!

색깔도 이쁘고 크림도 부드럽고 상큼해요!




 

 

 

 

 

 

 

위에서 보면 이렇게ㅋㅋㅋ

그냥 자연스럽게 막 올렸어요ㅋㅋ

저는 블루베리를 원래 좋아해서 이 무스케이크도 제 취향:-)

생크림말고도 요플레도 들어가고 블루베리도 들어가서

느끼하지 하지 않게 먹을 수있는거 같아요!





 

 

 

 

 

 

 

옆에서 보면 이렇게ㅋㅋㅋㅋ 무스크림이 가득 들어갔습니당!

숟가락으로 막 퍼먹으면되요!!

다음엔 중간층에 오레오과자를 넣으면 더욱 맛날 거같아요!

씹는 식감도 더 있고ㅋㅋㅋㅋ

노오븐케이크라서 오븐이 없으신분들 도 만드실수 있는

베이킹레시피입니다!

노오븐케이크 블루베리무스케이크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