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소미입니다:-)


오늘은 생초콜릿 파베초콜릿을 만들었어요!

초콜릿을 만드실때 가장 많이 만드시는

 수제 초콜릿인거 같아요~

 

파베초콜릿 재료는 생크림이랑 다크커버춰 코코아파우더만

있으면 되요! 버터를 조금 넣는 경우도 있지만

저는 기본재료로만 만들었어요.





+재료+

​생크림 100ml 다크커버춰 초콜릿 200g 코코아파우더 약간


*다크커버춰 초콜릿을 잘게 다져주세요.

*준비한 사각틀 안쪽에 물을 뿌리고 랩을 깔아주세요.

*생크림 1:2 커버춰초콜릿 비율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만드는 방법+



 

  

냄비에 생크림을 넣고 중약 불에서 가장자리가 살짝 끓어오를 때까지 끓여주세요.



 

 


 


 

 

 

불을 끄고 다크커버춰 초콜릿을 넣은 후 주걱으로 저어가며 녹여주세요.

(초콜릿을 잘게 다지면 녹이기 편해요.)



 




 


 

랩을 깐 사각틀에 초콜릿을 채우고 냉장고에 넣어서 1시간정도 굳혀주세요.



 

 

 

틀에서  꺼낸 후 랩을 제거하고 일정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자를때 칼을 가스렌지 불에 살짝 데우거나 뜨거운 물에 담근 후

물기를 닦고 자르면 깨끗하게 잘려요.


 

 

 

 

 


 




체로 코코아가루를 뿌려서 장식하거나 위생팩에 넣고 흔들어서 묻혀주세요.




 

 

 

 

 

초콜릿 박스나 머핀컵 투명봉투에 넣어서 이쁘게 포장해주세요.


 







 

 

 

저는 이렇게 포장해주었습니다~

급하게 한거 치고는 나름 괜찮았어요ㅋㅋ

저는 파베초콜릿 포장은 깔끔하게 하는게 좋을거 같아서

그냥 투명 opp에 넣어도 이쁘지만 그러면 가루가 opp에 묻어서

다이소에 파는 레이스 모양 도일리페이퍼로 박스를

만들어서 포장해봣어요:-)

 

 

 

 

 

 

 


 

급하게 출근전에 포장한건데 나름 괜찮게ㅋㅋ

마침 도일리페이퍼가 책상에 있어서 이용해서

파베초콜릿을 포장해봤습니다!

파베초콜릿 재료인 생크림 코코아가루 초콜릿은

큰 마트에서도 판매하고 있고 아니면 인터넷으로

파베초콜릿 만들기세트 구매하셔도 좋을거같아요!

그리고 마트에도 큐원홈메이드 수제 초콜릿 만들기 세트도 있어요



 


 






 

 

저는 다크초코맛을 좋아해서 다크 커버춰초콜릿으로 만들었는데

생초콜릿 하나 입에 넣으면 녹은면서 달달한 맛이 나는데

너무 맛있어서 자꾸 먹게되요...ㅋㅋㅋㅋ

아메리카노랑에 같이 먹기 좋은 간식이에요~

입에서 사르르녹는 맛이 정말 맛있어요!



 

 

 


 



 

 

 

포장을 이쁘게 하고 싶어서 다시 만들어봤어요!

방법도 간단히 올립니다~ 먼저 레이스 도일리페이퍼로

박스모양을 만들어주세요! 안쪽으로 테이프 붙여주셔서 고정하시면 되요:-)





 

 

 

 

 

 

 

그리고 opp투명비닐도 바닥을 네모낳게

만들어주세요. 양쪽모서리를 가운데로 모아서

테이프를 붙여주시면 되요~ 그 다음에 박스를 넣고 초콜릿을 넣어준후

부채꼴모양으로 접어서 묶어주면 완성!

말로만 설명하려니 예매하네요ㅠㅠ


 

 

 


 





작은 레이스박스에 담긴 귀여운 파베 초콜릿 완성입니다!

조그맣게 포장해서 더 귀여운거 같아요~

나름 기발하다고 포장하긴 했는데

일단 비닐에 가루가 묻지않아서 좋은거같아요ㅋㅋㅋ


파베초콜릿 재료 중에서 코코아파우더가 아니라 녹차가 좋으시면

녹차파우더 사용하셔도 되구요! 다크 초코에 맛보다 조금 더

달달한 맛에 밀크초콜릿이 취향이시면 바꾸셔도 되요!

네모낳게 깔끔하게 안 잘리면 손으로 동그랗게 빚은 후

가루를 묻혀주셔도 됩니당!

포장도 유리병이나 투명컵이 있으시면 거기에 하셔도 이뻐요:-)



이쁜 수제초콜릿 만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