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소미에요:-)

 

오늘은 달달한 디저트가 아닌 한끼 식사로

먹을 수 있는 머핀을 만들었어요~

달지 않고 담백한 머핀이에요.

 

치즈와 베이컨이 들어가고 그 위에 달걀까지

올리니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간식입니다.

 

따뜻할때 우유랑 같이 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거 같아요:-)

 

 

 

 

 

 

(브리첼님 레시피 참고하였습니다.)

 

 

+재료+

(머핀틀 6개분량)

180도 20분

 

 

 

버터 50g 설탕 70g 달걀 1개 박력분 120g 베이킹파우더 1/2 작은술

소금 한꼬집 우유 55g

베이컨 4줄 달걀 6개(위에 올리는 용도) 슬라이스치즈 3장(모짜렐라도 가능)

 

 

*가루류는 체쳐서 준비해주세요.

*버터는 1시간정도 실온에 놔주세요.

 

 

 

 

 

 

 

 

+만드는 방법+

 

 

 

실온에서 말랑해진 버터를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설탕을 넣고 섞어주세요.

 

 

 

 

 

 

 

 

 

 

달걀을 2-3번에 나누어 넣으면서 섞어주세요.

 

 

 

 

 

 

 

 

 

 

체 친 박력분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넣고 섞어주세요.

 

 

 

 

 

 

 

 

 

 

 

미지근한 우유를 두번에 나누어 넣으면서 섞어주세요.

 

 

 

 

 

 

 

 

 

 

 

베이컨과 치즈를 1cm정도의 크기로 자른 후 넣고 섞어주세요.

 

(슬라이스 치즈 일부는 위에 올리는 용으로 남겨주세요.)

 

 

 

 

 

 

 

 

 

 

 

 

 

팬에 머핀컵을 깔고 반죽을 50-60% 만 넣어주시고

수저나 주걱을 이용해서 평평하게 만들어주세요.

 

 

 

 

 

 

 

 

 

 

 

달걀을 하나씩 올려죽 그 위에 아까 잘라놓은 슬라이스치즈를 올려주세요.

 

 

 

 

 

 

 

 

180도에 오븐에서 20분정도 구워주세요.

 

 

 

 

 

 

 

 

 

 

 

 

 

달걀이 하나씩 올라간 든든하고 푸짐한 머핀 완성!

따뜻할때 우유랑 같이 먹으니 정말 맛있어요:-)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긴거 같아요!

한끼 간식으로 딱 맞는 머핀이에요~

달걀이 들어가 있어서 따뜻할때 먹는게 더 맛있는 거 같아요.

근데 저는 밥대용으로 먹은 거라 그 자리에서 우유랑 같이

3개나 먹었어요..ㅋㅋ 나머지는 냉장고에 넣었다가 렌지에 돌려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달지 않고 담백해서 좋은 거 같아요!

베이컨과 치즈까지 들어있어서 더욱 맛있구요ㅋㅋ

 

 

 

 

 

 

 

 

 

 

 

 

 

 

 

 

 

 

안에 치즈랑 베이컨이 가득ㅋㅋ

식감도 폭신폭신 담백해서 우유랑 너무 잘 어울려요~

 

부드럽고 담백한 머핀 만들어보세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너무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