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소미에요:-)

 

 

오늘은 건살구를 넣은 바닐라파운드케이크를 만들었어요!

 

파운드케이크는 기본레시피지만

거기에 건살구를 넣고 화이트초콜렛을 코팅해서 더욱 맛있는 레시피에요!

 

이 레시피에 다른 재료를 추가해서

여러 종류의 파운 드케이크를 만들 수 있어서

유용한 레시피에요~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재료+

버터 125g 설탕 125g 달걀 3개 바닐라에센스 약간 소금 1꼬집

우유 2큰술 박력분 200g 베이킹파우더 3g

 

생략가능- 건살구 화이트커버춰/코팅초콜릿 25g/50g 바닐라빈 1개

 

 

 

*버터 달걀은 1시간전에 실온에 놔주세요.

 

 

*가루류는 체쳐서 준비해주세요.

 

 

*화이트 커버춰와 화이트 코팅초콜릿에 비율은 1:2로 맞춰서 준비해주세요.

 

 

*오븐은 10분 전에 180도로 예열해주세요.

 

 

 

 

 

 

 

 

+만드는 방법+

 

 

 

 

볼에 버터를 넣고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설탕을 넣고 섞어주세요.

 

 

 

 

 

 

 

 

달걀을 1개씩 넣으면서 섞어주세요.

 

 

 

 

 

바닐라 소금 우유를 넣고 섞어주세요.

 

 

 

 

 

 

 

 

체 친 박력분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섞어주세요.

 

 

 

 

 

 

 

 

 

적당한 크기로 자른 건살구를 넣고 섞어주세요.

 

 

 

 

틀에 반죽을 넣고 틀을 바닥에 쳐서 기포를 정리해준 뒤 

걱을 이용해 배모양으로 다듬어주세요.

 

 

 

 

 

식용유를 바른 주걱으로 중간에 선을 그어주세요.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40분정도 구워주세요.

 

 

 

 

 

 

틀에서 꺼내 식혀주면 완성

 

 

 

 

 

 

 

 

 

화이트 커버춰와 코팅초콜릿을 1:2 비율로 계량한 후

전자렌지에 넣고 끊어 돌리면서 녹여주세요.

 

 

 

 

 

완전히 식은 파운드케이크에 초콜릿을 코팅해주세요.

 

 

 

 

 

냉장고에 넣어서 초콜릿을 굳혀주면 완성!

 

 

 

 

 

 

 

 

건살구를 넣고 화이트 초코까지 코팅하니깐 더욱 맛있는 케이크가 됐어요:-)

바닐라빈도 넣었더니 바닐라풍미도 너무 좋구요ㅎㅎ

 

건살구와 화이트초코를 생락하시면 기본바닐라파운드 케이크에요~

여기에 넣고싶은 재료를 넣어서 만드셔도 됩니다!

유용한 레시피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저는 카페에서 케이크를 먹었는데 그게 너무 맛있어서

비슷하게 만들어본거에요ㅎㅎ 그 케이크에 건살구가 들어가고

화이트초코 코팅이 되어있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비슷하게라도 만들어봤어요ㅎㅎ

 

 

 

 

 

 

 

 

 

 

 

 

 

 

 

 

틀을 바닥에 쳐서 기포정리 한번 해주세요!

저는 잊어버리고 했더니..기포가ㅎㅎㅎ

 

중간중간 건살구가 보이네요ㅎㅎ 건살구는 처음 먹어봤는데

케이크에 넣으니깐 너무 맛있어요:-)

건포도 보다 더 제 취향이에요ㅎㅎ 씹히는 식감이 젤리같기도 하고

쫀득해서 맛있어요ㅎㅎ 가격이 비싸지만...ㅠ

 

건살구나 화이트 초콜릿이 있으시면 추천하는 레시피입니다!

재료들이 잘 어우러져서 맛있는 케이크에요ㅎㅎ

 

없으신 분들은 기본파운드케이크로 만드시면 될거같아요:-)

 

 

 

 

 

바닐라 파운드케이크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