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소미에요:-)

 

오늘 포스팅은 쫀득쫀득 달콤한 꿀찰빵이에요!
이걸 만들려고 찹쌀가루 쌀가루 등등
필요한재료를 충동구매했어요ㅎㅎ

계속 만들고 싶었던 빵이여서 재료 구매해서 만들었는데 맛도 너무 맛있었어요!
많이 달지도 않고 견과류가 들어가서 고소하고 안은 쫀득쫀득♥

 

 

 

 

 

 

 

오여사님 블로그 참고하였습니다.

 

+재료+
(휘낭시에 틀 12개분량)

1. 습식 찹쌀가루 150g 건식 찹쌀가루 50g 강력쌀가루 60g 설탕 60g 계피가루 5g 소금 1.5g

 

2. 꿀 75g 식물성기름 75g 달걀 40g

 

3. 물 70g 로띠카페 5g 베이킹소다 5g

 

4. 토핑용 피칸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

 

 

 

 

 

*로띠카페는 인스턴트 커피가루로 대체가능합니다.

 

*1번의 가루류는 같이 체쳐서 준비해주세요.

 

*식물성기름은 카놀라유 포도씨유 사용가능합니다.

(올리브유는 향때문에 X)

 

*커피가루는 뜨거운 물을 조금 넣고 녹여서 액기스로 준비해주세요.

 

 

 

 

 


+만드는 방법+

 

식물성 기름, 꿀, 달걀을 넣고 섞어주세요.

 

 

 

 

 

 

 

 

커피액기스, 물, 베이킹소다를 넣고 섞어주세요.

 

거품이 나지않게 살살 섞어주세요.

 

 

 

 

 

 

 

 

체 친 가루류를 넣고 섞어주세요.

 

 

 

 

 

 

 

 

반죽을 짤주머니에 넣고 냉장고에서 10분정도 휴지시켜주세요.

 

 

 

 

 

 

 

 

 

틀에 반죽을 80% 채운후 견과류를 올려주세요.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정도 구워주면 완성!

 

 

 

 

 

 

 

 

 

꿀찰빵 완성이에요~3종의 견과류를 올려서 만들었어요:-)

많이 달지않고 고소해서 너무 맛있어요~

한입 먹으면 쫀득쫀득 쫄깃해요!!

 

 

 

 

 

 

 

 

 

 

 

 

 

 

 

 

 

 

 

 

 

 

 

 

쫀득한 식감이 너무 맛있어요~

꿀찰빵 레시피가 많이 올라오고 베이킹재료를 파는 홈페이지에서도

메인에 올라올 만큼 인기였는데

그럴만 했네요ㅎㅎㅎ 정말로 맛있어요!

 

제가 만든 베이킹중에서도 정말 강추하는 레시피랍니다!!

 

어른들한테 설물하는 용으로도 좋을거 같아요

견과류 가득 올려서요!!ㅎㅎㅎ

로띠카페를 넣으면 커피향이 더욱 좋다고해서

담에는 구매해서 만들어 볼려구요!!

 

 

 

 

쫀득 쫀득 고소한 꿀찰빵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