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소미에요:-)

 

날씨가 엄청 추워졌어요! ㅜㅜ
이제 영하로 떨어진다고하던데
밖에 나가지말고 집에만 있어야겠어요ㅜ

집에서 베이킹하고 막 구운 따끈따끈한 빵만들면서

 포스팅할거에요ㅎㅎ 집순이 처럼ㅎㅎ


오늘도 어떤걸 만들까 찾아보다가
발견한 커스타드크림 머핀이에요!
제가 커스타드 크림을 엄청좋아해서 만들어봤어요:-)

먹을때 렌지에 살짝 데워서 따뜻할때 우유랑 먹으니깐 너무 맛난 간식ㅎㅎ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거 같아요!

 

 


커스타드크림 머핀 같이 만들어봐요~



 

 

 

 

 

 

 

핑레님 레시피 참고하였습니다.

 

+재료+
머핀 5개

 

달걀 2개 설탕 20g 설탕 30g 소금 조금 바닐라에센스 박력분 60g 베이킹파우더 2g

카놀라유 또는 포도씨유 15g 우유 15g

 

 

커스타드 크림- 우유 125g 설탕 30g 노른자 1개 박력분 8g 전분 8g

바닐라빈 1/4개

 

 

 


*가루류는 체쳐서 준비해주세요.
 


*달걀은 1시간 전에 실온에 꺼내주세요.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주세요.

 

 

*바닐라빈은 없으시면 바닐라오일로 대체하시거나 생략가능합니다.

 


 

 

 

 

 



+만드는 방법+


볼에 노른자를 넣고 섞어주세요.

 

 

 

 

 




설탕 30g을 넣고 색이 옅어질 때까지 섞어주세요. 

 

 






우유랑 오일을 넣고 섞어주세요.

 

 

 





체 친 가루류를 넣고 섞어주세요.



 

 

 



흰자에 설탕30g을 넣고 휘핑해서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휘핑기를 들어올렸을때 뿔이 생길 정도)

 

 

 

 




첫번째 반죽에 머랭을 2-3번에 나누어 넣으면서 주걱을 세워 조심히 섞어주세요.
(머랭이 죽지않게)

 

 

 





반죽을 짤주머니에 넣고 틀에 짜주세요.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5-20분 구워주세요.

 

 

 

 

 

바로꺼내면 반죽이 가라앉으니 오븐 안에서 식혀주세요.

 

 

 

 

 

 



커스타드 크림 만들기

 



커스타드 크림 재료를 그릇에 넣고 섞어준 뒤

렌지에 30초 단위로 끊어 돌리면서 중간중간 저어주세요.
1분 30초에서 2분 정도 돌려주세요.

  



랩을 씌어 냉장고에 1시간 정도 식혀주세요.


 

 


식힌 머핀 중앙에 구멍을 내준 후 크림을 짜주면 완성!

 

 






슈가 파우더도 솔솔뿌려줬어요ㅎㅎ
커스타드 크림은 항상 냄비로 해서 만들었는데

시간도 없고 해서 렌지로 후딱 만들었어요:-)

식힌 후에 크림을 짜야되서 사진찍고 렌지에 데워서

우유랑 먹었는데 머핀이 너무 부드럽고 크림도 맛있고 진짜 맛있었어요!ㅎㅎ
커스타드빵보다 더 부드러운ㅎㅎ


 




 


 

 




 

 




 

 



 

 




 
크림 많이 넣는다고 꾸역꾸역 넣었더니
막 머핀이 터질려고ㅎㅎㅎ

크림을 만들때 조금 많이 돌렸더니 더 몽글몽글한 식감이 나왔는데

이것도 이거래도 맛있어요ㅎㅎ 커스타드 크림 들어가는 건

웬만하면 다 맛있는 거 같아요ㅎㅎ 

제가 좋아하는 크림이기도 하지만요ㅎㅎ

 


머랭을 따로 만들고 반죽에 넣었더니
머핀이 폭신폭신 카스테라같아서 크림이랑 잘 어울려요!


커스타드크림 좋아하시는 분들한테 추천하는 레시피에요:-)

 

 

 

 


폭신폭신 부드러운 커스타드머핀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