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소미입니다!

오늘은 오븐없이 만들 수 있는 노오븐 케이크를 가지고왔어요:)

 

찜통만 있으면 할수있는 찜케이크입니다!

쉽고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게 어떤게 있을까 하다가

발견한 레시피입니다!


재료도 핫케이크가루로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디저트에요!

노버터 노오븐 노오일 초코찜케이크 입니다!


 



 


 

요플레님 레시피 참고하였습니다.




+재료+

핫케이크가루 210g  코코아가루 10g 설탕 30g 우유 150ml 초코칩 30g 달걀 1개

(머핀 5-6개 분량)



 

*가루는 체쳐서 준비해주세요.

*코코아가루가 없으시면 초코핫케이크가루를 사셔도 되요.

*은박머핀컵(호일컵) 필요해요.




 

 

 

 

 




+만드는 방법+


 

 

 

1. 볼에 계란과 설탕을 넣고 휘핑해주세요.




 


 

 

 

 

 

 

2. 설탕이 어느정도 녹으면 우유를 넣고 휘핑해주세요.







  

 

 

 

3. 체친 가루를 넣고 섞어주세요.






 

 

 

 

 

 

 

4. 초코칩을 넣고 섞어주세요.



 

 


 

 

  

5. 머핀컵에 반죽을 넣고 김이 오른 찜통에 넣어줍니다.




 



6. 센불에 10-15분정도 쪄줍니다.

(꼬치로 찔러서 반죽이 안 묻으면 완성!) 



 

 

 

 

 

 

 

근데...대참사!!!!ㅠㅠㅠ

머핀이 아니라 빵이 됐어요!!!!  너무 개성넘치는 모양..ㅠㅠ

꼭...호일로 된 머핀틀에 넣고 구워주세요..ㅠ

저는 심지어 사놓고 정신놓고 그냥 머핀컵에만 반죽 붓고 했더니..ㅠ 이런 일이ㅠㅠ

 

 


 


★호일컵안에 종이머핀컵을 넣고 그 안에 반죽을 붓습니다★



 


 

그냥 일반머핀컵은 종이로 되서 유지가 안되요ㅠ

심지어 오븐에 할때도 틀에 넣고 하면서 뭔 생각으로 종이 머핀컵에만 넣고 찜통에 넣은걸까요ㅋㅋㅋ

그나마 다행인건 빵에서 그쳤습니다..ㅋㅋㅋ 넘치지않을걸 감사해요...ㅋㅋ

제가 생각해도 어이가 업네요ㅋㅋ심지어 사놓고ㅠㅠ




 

 

 

 

 

 

 

그래도 맛있게 잘 나왔어요!

쫀득쫀득하고 폭신한 식감에 초코칩이 듬뿍듬뿍




 

 

 

 

 

 

 

쫀득하고 찰진 느낌!!

초코칩도 안에서 살짝 녹아가지고 너무 맛있어요

핫케이크가루로 만든 케이크 맛있게 잘나왔어요:)


 

 

 

 

 

 

호일컵에 넣고 구운 찜케이크

이렇게 나와야 정상입니다.ㅋㅋㅋ

위에껀 비정상이에요ㅋㅋㅋㅠㅠ

이렇게 이쁜 머핀모양 나오셔야되요!




 

 

 

 

 

 

 반 자르고 확대확대

초코칩이 반짝반짝:-)

그냥 머핀도 좋지만 찜케이크도 색다른 식감이라 맛있네요

초코머핀이지만 많이 달지않고 쫀득쫀득합니당!

찰진 식감이에요~



 




 

집에 오븐은 없는데 달달한 간식이 드시고 싶으실때 한번 만들어보세요!

식감도 쫀득해서 맛있어요


그리고 재료도 핫케이크 가루로 간단하게 할수있으니깐

좋은거 같아요! 거기다가 노오일 노버터입니다:)

 

오븐에 굽는 머핀이나 케이크랑은 또다른 맛에 초코찜케이크!

칼로리도 버터가 안들어가서 훨씬 낮아요!

그래도 맛은 너무 보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