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소미에요!

오늘은 저번부터 계속 만들고 싶었던
치즈 수플레를 만들었어요ㅎㅎ

수플레에 들어가는 제누와즈도 미리 만들었었는데

 계속 재료가 없거나 시간이 안되서 이제야 만들었네요~

 

 


입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수플레 치즈케이크에요:-)


 


 

 

 

+재료+

크림치즈 250g 슈가파우더 45g 달걀 3개 플레인요구르트 160g 우유 20ml

레몬즙 1큰술 박력분 30g 설탕 45g 



 


*크림치즈와 플레인 요쿠르트는 1시간 전에 실온에 꺼내주세요.
 
*박력분은 체쳐서 준비해주세요.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나눈 후 흰자는 냉장실에 넣어주세요. 

 

 

 

 

 

 



+만드는 방법+


 

볼에 크림치즈를 넣고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슈가 파우더를 넣고 섞어주세요.



 

 

 



 

달걀 노른자를 넣고 섞어주세요.
 

 

 

 

 



 

플레인 요쿠르트를 넣고 섞어주세요.
 

 

 

 




 

우유와 레몬즙을 넣고 섞어주세요.

 

 

 

 

 

 



 

체 친 박력분을 넣고 섞어주세요.

 

 

 




 

미리 분리해놓은 흰자에 설탕을 넣고 휘핑해주세요.
  
★거품기를 들었을때 끝이 살짝 휘어지는 뿔모양이 될때까지

 

 

 

 

 

 



 

반죽 볼에 머랭을 2-3번에 나누어 넣으며 주걱으로 아래에서 위로 뒤집듯이 재빨리 섞어주세요.

 

 

 

 

 

 




원형틀에 유산지를 깔고 1.5cm두께에 제누와즈를 넣어주세요.

 *제누와즈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오븐 팬위에 원형틀을 올리고 팬 위에 따뜻한 물을 부어주세요.

 

 

 

 

 

 

160도로예열한 오븐의 가운데 칸에서 50-60분간 구워주세요.


 

 

 

 

 

 

오븐을 끄고 오븐 문을 살짝 연 후 30분-1시간 동안 식혀주세요.

 

★오븐 안에서 남은 열로 헌헌히 식혀야 주저앉지 않아요.

 

 

 

 

 

 

 

 

 

슈가파우더를 솔솔 뿌려줬어요ㅎㅎ

꾸덕한 치즈 케이크도 좋아하지만

사르르녹는 부드러운 수플레케이크도 너무 맛있어요:-)

 

 




 


 





 



 




한입 떠서 먹으면 입안에서 살살 녹아요ㅎㅎ

밑에 제누와즈도 폭신폭신해서 잘 어울려요!

꾸덕하고 진한 치즈케이크도 좋아하지만

부드럽고 촉촉한 수플레 치즈케이크도 너무 맛있어요

크림치즈를 좋아해서 크림치즈 들어간 케이크는 다 좋아하지만요ㅎㅎ

 

 

집에서 치즈케이크 한판을 만들워서 먹을 수 있는게

홈베이킹의 최고 좋은 점 같아요ㅎㅎㅎ

밖에서 치즈케이크 한판 2만원에서 3만원은 줘야하자나요8ㅅ8

 

 

만들고 나서 차갑게 식힌 후에 커피랑 같이 맛있게 먹었습니다ㅎㅎ

치즈케이크는 역시 차가워야 더 맛있어요!

 

 

 

 

입에서 부드럽게 녹는 촉촉한 수플레 치즈케이크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