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소미에요:-)

오늘도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스쿱쿠키

만드는 법을 가지고 왔어요!

 

아이스크림 스쿱 산거 잘 쓰고 있네요ㅎㅎ

 

요번에 만든 아이스크림쿠키는 베스킨라빈스에 초코나무숲입니다!

달달하고 진한 초코맛과  진한 풍미에 녹차맛이 만난 쿠키에요~

 

모양도 귀엽고 맛도 너무 맛있는

아이스크림 쿠키 같이 만들어봐요♥

 

 

 

 

 

더 스쿱님 블로그 참고하였습니다.

 

+재료+

150도 10분 (약 20개)

초코- 버터100g 중력분 150g 슈가파우더 40g 코코아가루 10g 초코칩 35g

녹차- 버터100g 중력분 150g 슈가파우더 40g 녹차가루 10g 초코칩 35g

 

 

 

*중력분은 박력분으로 대체가능하지만 중력분을 이용한 쿠키가

더 부드러워요.

 

*슈가파우더 대신에 설탕 사용X

 

*토핑은 초코크런치 초코볼등 대체가능합니다.

 

*버터는 1시간 전에 실온에 놔주세요.

 

*중력분은 체쳐서 준비해주세요.

 

 

 

 

 

 

 

+만드는 방법+

 

 

 

볼 2개에 버터를 나누어 넣고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각 볼에 슈가파우더와 녹차가루/코코아가루를 넣고 섞어주세요.

 

 

 

 

 

 

 

 

 

각 볼에 체 친 가루류를 넣고 섞어주세요.

 

 

 

 

 

 

 

 

 

 

초코칩을 넣고 섞어주세요.

★주걱으로 섞기 힘드시면 일회용 장갑을 끼고 조물조물 해주세요.

 

 

 

 

 

 

 

 

 

반죽을 스쿱에 조금씩 교차시키면서 넣어주세요.

★저는 녹차 반죽 먼저 반 넣고 초코 반죽 반 넣어주었어요.

 

 

 

 

 

 

 

 

 

팬에 팬닝 해주세요.

 

 

 

 

 

150-160도 오븐에서 10분 정도 구워주세요

★오븐에 따라 굽는 온도/시간 조절해주세요.

 

 

 

 

 

 

 

 

 

아이스크림 쿠키 초코나무숲 완성♥

역시 아이스크림쿠키는 모양이 너무 귀여운 거 같아요!

반죽을 교차해서 넣으면 더욱 아이스크림 같을 거 같네요~

 

전 먹을때 맛을 따로따로 먹고 싶어서 스쿱에 반씩 넣고 팬닝해주었어요:-)

편하신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한쪽은 초코칩쿠키 한쪽은 녹차초코칩쿠키ㅎㅎ

맛있는 쿠키 두가지를 한번에 먹을 수 있다니ㅎㅎ

 

 

 

 

 

 

 

 

 

 

 

 

 

 

 

 

 

 

 

 

 

 

 

동글동글 모양도 귀엽네요!

중력분으로 만들어서 바삭한 맛보다 부드러운 맛이 강해요!

 

부드러운거 좋아하시거나 바삭한거 좋아하시거나

취향에 따라 굽는시간 조절하셔서 만드시면 됩니다ㅎㅎㅎ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재료도 구하기 쉬운 재료들이라서

더욱 좋네요:-)

저는 20개는 너무 많을거 같아서 반 분량으로 만들었습니다~

 

 

모양도 귀엽고 맛도 있는 아이스크림 스쿱쿠키!

너무 맛있는 레시피에요!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