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소미에요:-)

오늘포스팅은 밀크티나 홍차와 같이

티타임에 어울리는 스콘을 만들었어요!

 

바닐라빈도 넣어서 바닐라 풍미가 뛰어난 스콘이에요~

 

스콘은 따뜻할때 그냥 먹어도 맛있고 쨈을 발라서 먹어도

너무 맛있는 거 같아요!

커피보다는 우유나 티종류와 어울리는ㅎㅎ  

 

만드는 방법도 재료도 간단하니 티타임에 어울리는

바닐라 스콘 같이 만들어보아요:-)

 

 

 

 

 

 

 

 

 

 

김영미님 블로그 참고하였습니다.

+재료+

(약 12개)

박력분 300g 버터 60g우유 120g 설탕 30g 소금 3g 달걀 1개

베이킹파우더 4g 바닐라빈 1개

 

 

 

*박력분 베이킹파우더는 체쳐서 준비해주세요.

 

*버터는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서 차가운상태로 사용해주세요.

 

*오븐은 180도로 예열해주세요.

 

 

 

 

 

 

 

 +만드는 방법+

 

 

 

컵에 우유 달걀을 넣고 바닐라빈도 씨를 긁어서 섞어주세요.

 

*저는 껍질도 잠깐 담가두었어요. 껍질은 반죽이랑 섞을때 제거해주세요.

 

 

 

 

 

 

 

 

 

 볼에 체친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 설탕 소금을 넣고 섞어주세요.

 

 

 

 

 

 

 

 

 

냉장고에서 막 꺼낸 차가운버터를 깍둑썰기해서 넣고 스크래퍼로

잘게 다지면서 섞어주세요.

 

★푸드프로세서가 있으시면 넣고 돌려주시면 됩니다.

 

 

 

 

 

 

 

 

 

컵에 담아놓은 우유 달걀 바닐라빈 씨를 부어서 섞어주세요.

 

 

 

 

 

 

 

 

한덩이라 되면 도마에 밀가루를 뿌리고 그 위에 반죽을 올려

밀대로 2-3번 정도 밀고 접고를 반복해주세요.

 

 

 

 

 

 

 

 

두께를 약 3-4cm 정도로 밀어준 뒤 쿠키커터로 찍어주세요.

 

 

 

 

 

 

 

 

 

팬에 간격을 두고 올려준 뒤 달걀물(달걀푼것1+물1)을 윗면에 발라주세요.

 

 

 

 

 

 

 

예열한 180도 오븐에서 20-25분간 구워주세요.

 

 

 

 

 

 

 

 

 

 

 

완성! 나름 이쁘게 담아보았어요ㅎㅎㅎ

막 구운 스콘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딸기쨈을 발라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달지않고 담백하고 바닐라빈을 넣어서 바닐라 풍미가 가득!

바닐라빈은 비싸서 그렇지 넣으면 맛이 배가 되는 거 같아요:-)

 

 

 

 

 

 

 

 

 

 

 

 

 

 

 

 

 

 

 

 

바닐라씨가 콕콕 박혀있네요ㅎㅎㅎ

사진찍고 따뜻할때 바로 우유랑 같이 먹었습니다!

무도를 보면서 맛있게 먹었어요:-)

담백해서 질리지않고 먹을수 있는 거 같아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구요!

 

바닐라빈이 들어가서 더욱 맛있는 바닐라스콘만들기!

만들어서 티와 함께 티타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