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소미에요:-)
 
오늘 포스팅은 속은 부드러운 앙금과

호두 가득 겉은 쫀득쫀득한 모찌꼬에요~


너무 만들고 싶어서 앙금도 사서 만들어봣어용ㅎㅎ

쫀득쫀득한 식감에 많이 달지않아서 어른들도 좋아하실 간식이에요!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요

같이 만들어봐용:-)

 

 

 


 

 

 

 

 



미래님 블로그 참고하였습니다.

 

+재료+
머핀틀 6개

 

달걀 2개 버터 20g 우유 150g 건식찹쌀가루 200g 베이킹파우더 2g

설탕 80g 꿀 20g 소금 한꼬집 앙금 100g 호두등 견과류 조금

 

 

 

*달걀은 1시간 전에 실온에 꺼내주세요.

 

 

*찹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는 같이 체쳐서 준비해주세요.

 

 

*필리은 적앙금이나 팥앙금 백앙금 중에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되요.

 

 

*견과류도 호두 피칸 아몬드 증 취향대로 준비해주세요.

 

 

 

 

 

 

 

 

 

+만드는 방법+

 

 


볼에 달걀을 넣고 풀어주세요.

 

 

 




 


풀어준 달걀에 설탕과 소금 꿀을 넣고 섞어주세요.

 

 

 





전자렌지에 버터와 우유를 넣고 같이 데워주세요. (버터가 녹을 때까지)

 

볼에 넣고 재빨리 섞어주세요.

.

 

 






체 친 가루류를 넣고 섞어주세요.

 

 








앙금에 잘게 부순 호두와 우유를 조금 넣고 섞어주세요.

 







머핀팬에 식용유를 조금 발라주세요. 

반죽을 반정도 넣고 중앙에 앙금을 한숟가락 넣어주세요.

 

 

 




 

 
나머지 반죽을 채워준 후 견과류를 조금 올려주세요.


 

 

 

 

170도 오븐에서 25분간 구워주세요. 

 

 

 

 

 

 

 

식힌 후 틀에서 조심히 빼주면 완성입니다.

 

 

 

 

 




 


노릇노릇 쫀득한 모찌꼬 완성이에요!

베이킹파우더을 넣어서 오븐안에서 부풀어올랐다가

다시 내려앉아요~ 오븐안에서 부푸는 걸 보면서 설레서 두근두근ㅎㅎ

 

빵이나 케이크 부풀어 오르는거 보면 뭔가 되게 설레요ㅎㅎㅎ

 

 

 




















따뜻할 때 반 잘라서 사진 찍었더니 약간 김이 서렸어요ㅎㅎ

찍고 바로 먹어봤는데 쫀득쫀득 너무 맛있어요!

따뜻할때 먹는게 더 맛있는거 같아요ㅎㅎ


안에 앙금은 백앙금을 사용하셔도 되요
저는 팥앙금이 있어서 이걸로 사용했어요ㅎㅎㅎ
견과류도 호두말고 취향대로 어울리는걸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우유랑 같이 간식으로 먹기 좋은 찹쌀머핀이에요~

 

 


쫀득쫀득 맛있는 찹쌀케이크 모찌꼬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