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소미에요:-)

벌써 요번주가 크리스마스네요ㅎㅎ

 

크리스마스 기념해서 케이크를 만들려다가

재료가 많이 없고 해서 간단한 머랭쿠키를 만들었어요

 

 

크리스마스 트리모양 머랭쿠키에요ㅎㅎ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굽는 시간이 좀 오래 걸리지만 한번 만들어 두면

달달한 솜사탕같아서 하나씩 간식으로 먹기 좋아요:-)

 

 


 



 

 

 

 

 

 

 

 

 

+재료+

 

달걀 흰자 60g 설탕 60g 레몬즙 조금 녹색색소조금 스피링클

 

 

 

 

 

 

 

 

 +만드는 방법+



 

깨끗하고 물기 없는 볼에 흰자를 담아 휘핑해주세요.

 

 

 

 

 

 

 

 

 

레몬즙을 조금 넣고 휘핑해주세요.

 

 

 

 

 

 

 

 

 

설탕은 3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휘핑해주세요.

 

색소를 넣고 휘핑해주세요.

 

 

 

 

 

 

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머랭을 담고 팬에 예쁘게 짜 준후 스프링클을 뿌려주세요.

 

 

 

 

 

 

 

10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시간정도 구워주면 완성!

 

 

 

 

 

 

 

 

 

 

 

슈가파우더를 조금 뿌려줬어요!

크리스마스 트리 같아보이나요ㅎㅎㅎ

 

 

 

 

 

 

 

 

 

 

통통한 모양에 크리스마스트리가 됐네요ㅎㅎㅎ

 

사진을 좀 더 이쁘게 찍고 싶었는데 약속이 있어서

정신없이 만들다보니ㅠㅠ

 

몇장 찍은게 없지만 이쁘게 봐주세요..ㅎㅎ

 

 

 

 

사르르 녹는 솜사탕같은 머랭쿠키

크리스마스 간식으로 이쁘게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