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소미에요~

오늘의 포스팅은 초콜릿비스퀴에 초코무스가

합쳐진 초코 보틀케이크에 들어간

초코제누와즈! 초콜릿 비스퀴에요~

 

이 다음 포스팅으로 초콜릿 비스퀴를 넣고

만든 초코팟케이크 만드는법을 알려드릴께요ㅎㅎ 

한번에 포스팅하기 길어져서 나눠서 올립니다ㅎㅎ

 

코코아가 들어가는 스폰지케이크를 만들때는 기포를 쉽게 꺼뜨리는

코코아가루 특징 때문에 공립법 보다는 볼륨감이 좋은 별립법을

추천합니다! 만들어서 냉동보관하시고 필요할때 꺼내쓰셔도 됩니다:-)

 

 

 

 

 

 

 

 

 

 

 

+재료+

달걀 2개 설탕a 55g 설탕b 50g 박력분 75g 코코아가루 15g 우유 10g 버터 10g 

 

 

*가루류는 체쳐서 준비해주세요.

 

*달걀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서 준비해주세요.

 

*오븐은 170도로 예열해주세요.

 

 

 

 

 

 

+만드는 방법+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서 준비해주세요.

 

 

 

 

 

 

 

 

 

노른자에 설탕a 를 넣고 고속으로 휘핑해주세요.

 

 

 

 

 

 

 

 

 

반죽을 들어올려 떨어뜨렸을때 층이 생기고 뽀얗게 되는 정도까지 휘핑해주세요.

 

 

 

 

 

 

 

 

 

 

 

흰자에 설탕 b을 2-3번 나누어 넣으며 휘핑해주세요.

 

 

 

 

 

 

 

 

 

뿔이서고 단단한 상태가 될때까지 휘핑해주세요.

 

 

 

 

 

 

 

 

 

머랭볼에 노른자로 만든 반죽을 모두 넣고 주걱으로 균일하게 섞어주세요.

 

 

 

 

 

 

 


 

체 친 가루류를 넣고 주걱으로 아래에서 위로 뒤집듯이 재빨리 섞어주세요.

★가루가 들어가면 반죽이 빨리 까지기 시작하니 빠르게 마무리해주세요.

 

 

 

 

 

 

 

 

 

 

녹인 버터와 따뜻한 우유를 넣은 볼에 반죽을 조금 덜어서 완전히 섞어준 뒤

다시 원 반죽에 넣고 섞어주세요.

 

 

 

 

 

 

 

 

준비한 틀에 넣고 틀을 바닥에 살작 쳐서 기포를 정리해주세요.

 

 

 

 

 

 

 

★170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25-30분간 구워주세요.

 

 

 

 

 

 

 

구워져 나온 제누와즈를 식힘망에 뒤집어서 식혀주면 완성!

 

 

 

 

 

 

 

 

 

보틀케이크용으로 사용할거라서 1cm 두께로 자른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었어요ㅎㅎ 자르고 남은 부분 시식도 좀 하고ㅎㅎ

 

그냥 먹어도 폭신폭신하고 너무 맛있는 초코스폰지케이크에요!

따로 크림을 만들지않고 그냥 생크림에 찍어먹어도 맛있어요:-)

밖에서 파는 초코생크림케이크보다 더 맛있는ㅎㅎ

 

저는 이걸로 초코무스를 가득 넣은 초코팟 보틀케이크를 만들었어요!

오늘 포스팅한 초코제누와즈에 초코무스 초코시럽까지 들어간

진하고 달달한 초코무스케이크에요ㅎㅎ

단걸 좋아하는 저는 너무나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 정리해서 올리도록 할께요:-)

만들어 놓으면 쓸모가 정말 많은 스펀지케이크!!

폭신폭신 맛있게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