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소미에요:-)

 

요번주에 갑자기 티라미수가 너무 먹고싶어져서

만들어놓은 제누와즈로 바로 만들어서 먹었어요ㅎㅎ

이럴땐 취미가 베이킹인게 너무 좋은 거 같아요!

 

케이크 갑자기 먹고싶어질때 귀찮음만 감수하면

만들수 있고ㅎㅎ 저는 재료도 사서 쟁여두는 편이라

먹고싶으면 바로바로 만들어서 먹어요 귀찮음만 이겨내면 케이크 한판이!

 

요번에 만든 티라미수는 저번 레시피랑 똑같아요! 

편하게 보시게 새로 사진찍고 정리해서 올려요:-)

 

 

 

 

 

 

 

 

 

 

 

+재료+

 

스펀지 케이크

크림치즈 필링- 판젤라틴 2장 크림치즈 220g 설탕 70g 플레인요거트 80g 생크림 130ml

커피시럽- 물100ml 설탕 50g 인스턴트커피가루 15g

장식- 코코아가루 조금

 

*스펀지케이크 또는 시중에 파는 카스테라를 준비해주세요.

 

*크림치즈는 1시간 전에 실온에 놔주세요.

 

*플레인요거트는 떠먹는 요거트로 준비해주세요.

 

 

 

 

 

 

+만드는 방법+

 

 

 

 

 

 

 

 

커피시럽 만들기

 

냄비에 물, 설탕, 커피가루를 넣고 약한불에서 끓인 후 가운데까지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식혀주세요.

 

 

 

 

 

 

 

크림치즈 필링 만들기

 

 

차가운 물에 판젤라틴을 넣고 10분정도 불린 후

물기를 손으로 꼭 짜서 그릇에 담아주세요.

 

 

 

 

볼에 크림지즈를 넣고 풀어준 후 설탕을 넣고 섞어주세요.

 

 

 

 

 

 

 

 

플레인요거트를 넣고 섞어주세요.

 

 

 

 

 

 

 

 

불린 젤라틴을 담은 볼에 반죽을 넣고 전자렌지에서 15초 정도 돌리고 섞어주세요.

 

다시 원래 반죽에 넣고 섞어주세요.

 

 

 

 

 

 

 

 

 

다른 볼에 생크림을 널고 휘핑해주세요.

★핸드믹서 자국이 살짝 남을 정도만

 

 

 

 

 

 

 

 

크림치즈 반죽에 생크림을 넣고 주걱으로 아래에서 위로 재빨리 섞어주세요,

 

 

 

 

 

 

 

 

 

스펀지케이크에 커피시럽을 촉촉하게 바른 후 크림치즈 필링을 채우고

다시 스펀지케이크 순으로 채워주세요.

 

 

 

 

 

 

 

 

 

 

티라미수 보틀 완성!!

전 케이크를 만들때 보틀에 만드는게 더 편하더라구요ㅎㅎ

보관하기도 쉽고 여려명한테 나눠줄수도 있고ㅎㅎ

제가 먹기도 편해요 수저로 푹 푹 떠서ㅎㅎ

 

다른레시피로도 만들어봤지만 전 지금까지는

이 티라미수레시피가 제일 맛있는거 같아요:-)

정말로 강추하는 레시피에요!!

 

 

 

 

 

 

 

 

 

 

 

 

 

 

 

 

 

 

부드러운 크림이 씁쓸한 커피시럽이랑 잘 어울려요~

이렇게 보틀케이크하나 커피랑 먹으면 적당히 달달하게 즐길 수 있는ㅎㅎ

스펀지케이크는 시중에 파는 카스테라로 얼마든지 대체가능하니

오븐이 없으셔도 쉽게 하실수있어요:-)

원래는 마스카포네로 하는게 정석이긴 하지만 마트에서 많이 팔지도 않고

가격이 나가는 편이라 크림치즈로 대신한 레시피에요.

 

 

노오븐베이킹으로 만들어보세요!

노오븐 티라미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