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소미에요:-)

 

요번에 베이킹책을 3개나 샀어요ㅎㅎ

당분간은 책들 레시피를 참고해서 올릴거 같아요~

 

책 읽어보고 바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찾다가

발견한 쿠키 앤 크림 쿠키입니다!

 

오레오 쿠키가 반죽에 들어가고 거기에 쿠키위에

부신 오레오 쿠키와 마시멜로까지 올라간

비쥬얼도 장난아닌 쿠키에요ㅎㅎㅎ

사진보고 바로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ㅎㅎ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요:-)

 

 

 

 

 

 

 

 

 

 

 

+재료+

(원형 9cm 6개정도 )

 

버터 54g 설탕 47g 소금 0.5g 달걀 16g 바닐라에센스 0.8g

중력분 81g 베이킹소다 0.8g 밀크초콜릿 24g 오레오쿠키 36g

 

토핑- 오레오쿠키 6개 마시멜로 조금

 

 

 

 

*버터와 달걀은 1시간전에 실온에 꺼내주세요.

 

*달걀은 멍울이 없도록 풀어서 준비해주세요.

 

*가루류는 체쳐서 준비해주세요.

 

*밀크초콜릿은 사방 0.5cm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반죽용 오레오쿠키는 잘게 다지고, 토핑용 오레오쿠키는 6등분해주세요.

 

 

 

 

 

 

+만드는 방법+

 

 

 

버터를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서랑과 소금을 넣고 섞어주세요.

 

 

 

 

 

 

 

 

달걀과 바닐라에센스를 넣고 섞어주세요.

 

 

 

 

 

 

 

 

체 친 가루류를 넣고 주걱으로 가르듯이 섞어주세요.

 

 

 

 

 

 

 

 

밀크초콜릿과 잘게 다진 오레오쿠키를 넣고 섞어주세요.

 

 

 

 

 

 

 

 

 

 

오븐팬에 반죽을 45g 정도씩 올려주세요.

 

 

 

 

 

 

 

 

 

윗면을 가볍게 눌러 2cm 정도의 두께로 만든 후 오레오 쿠키와 마시멜로를 올려주세요.

 

 

 

 

 

 

예열한 170도 오븐에서 9분정도 구워주세요.

 

 

 

 

오븐팬 위에서 완전히 식힌우에 옮겨주세요.

 

*갓구운쿠키는 말랑말랑해서 굽자마자 옯기면 모양이 망가질수있어요!

 

 

 

 

 

 

 

 

 

 

쿠키앤크림 쿠키 완성!

보자마자 저는 쿠앤쿠 아이스크림이 생각났어요ㅎㅎ

제가 그 아이스크림을 엄청 좋아해서ㅎㅎ

마시멜로도 노릇노릇 잘 구워졌네요:-)

 

 

 

 

 

 

 

 

 

 

 

 

 

 

 

 

 

 

 

 

 

좋은건 크게 크게 보시라고ㅎㅎㅎ확대해서ㅎㅎ

오레오 쿠키를 반죽에 넣고 거기에 마시멜로와 오레오를 토핑하니

비쥬얼이 장난아닌 쿠키가 되었어요:-)

 

안에 밀크초콜릿도 들어가서 달달하고 오레오쿠키에

바삭한 식감까지 어우러져 맛과 식감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요!

 

오레오와 마시멜로를 빼고는 홈베이킹 하시는 분이면

집에 거의 있으신 재료라서 만드시기 편하실거 같아요!

 

계속 쿠키아이스크림이 생각나는 비쥬얼이에요ㅎㅎㅎ

 

책에서는 막 구어져 나온 쿠키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려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없는게 너무 아쉬웠어요...ㅠㅠ

만드시게 되면 꼭 아이스크림을 올려서 드셔보세요

엄청 맛있을 거 같아요ㅎㅎㅎㅎ

 

 

오레오쿠키를 넣은 쿠키 앤 크림 쿠키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