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소미에요:-)

 

오늘 포스팅은 연유쿠키 만들기 입니다~

여름에 사놓은 연유가 많이 남아서

연유쿠키랑 연유마들렌을 만들었어요:-)

 

연유를 넣으니깐 연유의 우유맛도 나고

맛있더라구요! 다른 레시피에도 첨가해볼까 고민입니다ㅎㅎ

 

 

 

 

바삭하고 달달한 연유쿠키 만들어보아요♥

 

 

 

 

 

 

 

 

 

 

 

+재료+

 

박력분 100g 설탕 15g 버터 30g 연유 45g

 

 

 

 

*버터아 연유는 1시간 전에 실온에 꺼내주세요.

 

*박력분은 체쳐서 준비해주세요.

 

 

 

 

 

 

+만드는 방법+

 

 

 

버터는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설탕을 넣고 섞어주세요.

 

 

 

 

 

 

 

 

 

연유를 넣고 섞어주세요.

 

 

 

 

 

 

 

 

체 친 박력분을 넣고 주걱으로 가르듯이 섞어주세요.

 

★포슬포슬한 느낌으로 섞일거에요.

비닐에 넣고 뭉쳐주면 되니 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섞어주세요.

 

 

 

 

 

 

 

 

 

지퍼백이나 비닐에 넣어주세요.

 

 

냉장고에 넣고 1시간이상 휴지 시켜주세요.

 

 

 

 

 

★적당한 크기에 지퍼백이 있으면 반죽을 넣고 밀대로 일정하게 펴주세요.

이렇게 해주면 냉장고에서 휴지 후 밀대로 밀어줄 필요 없이

비닐을 잘라서 바로 쿠키틀을 찍어주면되요.

 

 

 

 

 

 

휴지한 반죽을 밀대로 5mm정도 두께가 되게 밀어준 후 쿠키커터를 찍어주세요.

 

 

 

 

 

 

 

 

 

 

반죽을 팬닝해주세요.

 

 

 

 

 

 

17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간 구워주세요.

 

 

 

 

 

 

완성된 쿠키는 식힘망에서 식혀주세요.

 

 

 

 

 

 

 

귀여운 동물쿠키들이 완성됐네요ㅎㅎ

쿠키틀은 다이소에서 구매한거에요!

천원에 샀는데 모양도 귀엽고 유용하게 잘 사용했어요ㅎㅎ

 

두께가 얇은 쿠키여서 색이 금방 나오니 온도조절 잘 해주세요:-)

저는 약간 노릇하게 나왔어요! 귀부분이ㅎㅎㅎ

 

 

 

 

 

 

 

 

 

 

 

 

 

 

 

 

 

 

미니미니한 동물쿠키에요ㅎㅎ

바삭하고 달달한 버터쿠키맛이에요:-)

여기에 연유를 넣어서 우유의 달달한 맛도 나요ㅎㅎ

 

연유를 추가해서 달달한 맛을 내는것도 괜찮은거 같아요~

우유맛도 조금 나고ㅎㅎ 틀로 찍는 쿠키는 잘 안하는데

이렇게 귀여운 쿠키들을 보면

쿠키커터 욕심이 생겨요..ㅎㅎㅎ 이쁜 쿠키틀 많더라구요

베이킹을 하면 도구욕심이 계속나서 사고사고 지금은 놓을 자리도 없는데ㅎㅎ

 

다이소에도 쿠키틀을 파니깐 없으신분들은 한번 가서 구경해보세요~

저렴한 가격에 괜찮더라구요:-)

 

 

 

 

바삭하고 달달한 버터쿠키 연유쿠키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