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빙글빙글 회오리모양이 귀여운 롤쿠키를 만들었어요!


예전에 베이킹 시작했을때 모양이 이쁘게 안나와서 좌절한적이..ㅠ

마침 딸기가루도 있어서!

다시 귀여운 롤쿠키에 도전해보았어요:)


녹차나 초코롤쿠키 이쁘지만 저는

딸기가루를 이용해서 롤쿠키를 만들었습니다~

색깔도 분홍색이라 이쁘네요


돌돌 마는 과정만 잘하면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않아요:)


 

 

​더스쿱님 레시피 참고하였습니다.


+재료+​

​기본반죽 버터 100g 슈가파우더 70g 노른자 1개 박력분 150g


딸기반죽 버터100g 슈가파우더 70g 노른자 1개 박력분 130g 딸기파우더 20g


 

*버터랑 달걀은 실온에 1시간전에 미리 놔주세요.

*가루류는 체쳐주세요.

*딸기파우더 대신 코코아파우더나 녹차가루도 가능합니다.

 

 

 

 

 

 

 



+만드는 방법+

 

 

버터를 넣고 섞어주세요.

(마요네즈처럼 부드러운 상태로)







 

 

슈가파우더를 넣고 섞어주세요.



 


 



 

 

노른자를 넣고 섞어주세요.







 

 

체친 박력분을 넣고 주걱으로 자르듯이 섞어주세요.





 

 

반죽을 한덩이로 뭉쳐서 비닐에 넣어주세요.







 

 

같은 방법으로 딸기 반죽도 완성!







 

 

두 반죽을 따로따로 밀대로 밀어서 펴주세요.

같은 크기로 잘 펴졌으면 반죽을 합쳐주세요.







 

 

김밥 마는것처럼 돌돌 말아서 합친후

냉동고에서 1시간 휴지시켜주세요.





휴지가 끝나면 실온에서 5분정도 해동시켜주세요.

(썰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





1cm 두께로 썰어주세요.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12분정도 구워줍니다! 

★쿠키가 구워지면서 조금씩 퍼지므로 간격을 두고 올려주세요



 


 


식힘망에서 식혀주면 완성




 



 

 

옆으로 좀 뚱뚱해졌지만 귀여운 달팽이모양 롤쿠키 완성입니다!

롤쿠키 만들기는 반죽을 돌돌마는 과정만 잘 해주시면

이쁜 롤쿠키를 완성하실수 있어용:)


제꺼는 좀 옆으로 찌그러졌네요ㅋㅋ

김밥 잘 마시는 분들은 이쁜 모양이 나올거에요

전 김밥도 잘 못 말아서ㅠㅋㅋ







 

 

딸기파우더가 색이 이쁜거같아요 분홍색을 좋아해서:)

딸기파우더가 없으시면 코코아파우더나 녹차파우더로

초코롤쿠키 녹차롤쿠키 완성 하실 수 있어요!

파우더만 바꿔서 여러가지 색색의 롤쿠키 가능합니다!




한번 전부 만들어서 나란히 모아놓고 사진찍어도 이쁠거같아요:)

롤쿠키만들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시니

커피랑도 어울리고 우유랑도 어울리는 이쁜 롤쿠키 완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