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까마중은 여러해살이 풀로, 유럽이 원산지인 식물인데요. 까마중은 열매가 빨간색으로 익는데, 이 열매는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나서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까마중은 고대 그리스부터 약용으로도 사용되어 온 긴 역사를 가진 열매입니다. 까마중 효능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까마중
까마중

 

 

까마중이란?

까마중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분포하고 있는 여러해살이 풀로, 유럽이 원산지입니다. 높이는 보통 1~2m 정도이며, 줄기는 곧게 자라고 가지가 갈라지지 않습니다. 잎은 마주나며, 심장 모양이거나 달걀 모양입니다. 잎의 표면은 녹색이며, 뒷면은 보라색입니다. 꽃은 노란색으로 여름에 핍니다. 꽃은 작은 꽃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꽃받침은 4개로 갈라집니다. 까마중의 열매는 빨간색으로 익는데, 이 열매는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나서 먹을 수 있습니다. 열매는 가을에 익으며, 겨울에도 나무에 달려 있습니다.

 

 

 

 

 

까마중 효능

1. 소화 개선

까마중은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까마중은 소화를 촉진시키고, 위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까마중은 소화 불량, 위장 장애, 복통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2. 해열 작용

까마중은 해열 작용에도 효과적인데요. 까마중은 열을 낮추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까마중은 감기, 독감 등의 증상에 효과적이며, 열이 나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항염 작용

까마중은 항염 작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까마중은 염증을 완화시키고,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까마중은 관절염, 근육통, 피부염 등의 염증성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4. 해독 작용

까마중 효능으로는 해독 작용이 있는데요. 까마중은 독소를 제거하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까마중은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며, 간염, 간경화 등의 간 질환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5. 이뇨 작용

까마중은 이뇨 작용에도 효과적인 약용 식물인데요. 까마중은 소변 배출을 촉진시키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까마중은 신장 기능 개선, 부종, 요로 감염 등의 증상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6. 진통 작용

까마중 효능으로는 진통 작용이 있는데요. 까마중은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진통 작용으로 까마중은 두통, 치통, 생리통 등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7. 항균 작용

까마중은 항균 작용이 있습니다. 까마중은 세균을 제거하고, 감염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데요. 까마중은 염증, 감염, 궤양 등의 증상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까마중 먹는 법

1. 차로 마시기

까마중을 차로 마시면, 까마중의 효능을 살리면서도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까마중 차를 만들려면, 까마중 20g에 물 1L를 넣고, 10분 정도 끓인 후 식혀서 마시면 됩니다.

 

 

2. 샐러드에 넣기

까마중은 상큼한 맛과 향이 있어서, 샐러드에 넣으면 좋습니다. 까마중을 샐러드에 넣을 때는, 샐러드에 넣기 전에 깨끗하게 씻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3. 즙으로 먹기

까마중 즙을 내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까마중을 깨끗하게 씻은 후, 즙을 내어서 마시면 됩니다.

 

 

 

 

 

까마중 부작용

1. 알레르기 반응

까마중은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증상으로는 발진, 가려움증, 피부 발적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소화 장애

까마중은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소화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까마중을 섭취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3. 간 손상

까마중은 간 기능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지만, 과도한 섭취는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임신 및 수유 중 부작용

까마중은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에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양파껍질차 효능 알아보기

 

양파껍질차 효능 만들기 하루섭취량 부작용

양파껍질차는 양파의 껍질을 우려내어 만든 차인데요. 양파껍질에는 양파만큼 뛰어난 효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양파의 껍질에는 퀘르세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somi-eun.tistory.com

 

 

 

이렇게 까마중 효능, 까마중 먹는 법, 까마중 부작용까지 까마중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예로부터 약용 식물로 사용되어 건강에 이로운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간편하게 까마중즙, 까마중 추출물, 까마중 가루 등으로 섭취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