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스틱검은 그리스의 키오스라는 섬에서만 자라는 나무에서 추출한 수액을 말하는데요. 나무에 상처를 내면 수액이 흘러나오는데 그 모양이 마치 신의 눈물과도 닮았다고 해서 '신의 눈물'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매스틱검 효능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매스틱 수액
매스틱 수액

 

 

매스틱검이란?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 자라는 나무에서 나오는 수액, 매스틱검은 그리스의 특산물로 유명합니다. 매스틱검 혹은 매스틱검이라고도 하는데요. 키오스 섬은 에게해 동부에 위치한 그리스의 섬으로, 매스틱검의 주요 생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스틱검은 Pistacia lentiscus var. Chia로 알려진 그리스 나무 종류에서 나오는 수액입니다. 이 수액은 나무의 상처에서 나오며, 마른 상태에서는 투명하고 약간의 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스틱검은 그리스어로 "매스티하"라고 불리며, 영어로는 "mastic"이라고 표기됩니다. 매스틱검이 생산되는 그리스에서는 예로부터 천연 소화제나 천연 위염증 치료제로 사용해 왔으며 항균 작용이 있어 구강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매스틱검 효능

1. 항균 작용

매스틱검은 강력한 항균 작용을 가지고 있어 구강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매스틱검을 사용하면 구강 내 세균 번식을 억제하여 치아와 잇몸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매스틱검은 치주염과 치아우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매스틱검을 이용하면 치아 사이의 치실을 사용하지 않아도 어려운 부위까지 세균과 치아 플라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스틱검은 구강 내 산도를 조절하여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매스틱검의 항균 작용은 구강 내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여 치아와 잇몸의 건강을 총괄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소화 개선

매스틱검은 소화 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스틱검은 소화 효율을 향상해 식이물의 소화와 흡수를 원활하게 돕습니다. 매스틱검에 함유된 소화 효소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 다양한 영양소의 소화를 돕고, 소화불량과 관련된 증상을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매스틱검은 위산의 분비를 조절하여 소화 과정을 안정화시키고 위산의 역류를 예방합니다. 소화 시스템을 원활하게 유지하면서 소화불량, 위부 불쾌감, 가스 등의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위 건강

매스틱검 효능으로는 대표적으로 위 건강이 있는데요. 매스틱검은 위 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스틱검은 위산의 분비를 조절하여 위산의 과다 분비를 억제하고 위산의 역류를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위염과 속 쓰림 등 위장 관련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매스틱검은 위점막을 보호하고 재생을 촉진하여 위궤양의 예방과 치유를 돕습니다. 매스틱검은 위산의 중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위의 산도를 조절하고 소화 과정을 원활하게 합니다. 또한 매스틱검은 위 내 염증을 억제하고 항균 효과로 인해 위 감염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효능들을 통해 매스틱검은 위 건강을 개선하고 위장 관련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피부 진정

매스틱검 효능으로는 피부 진정도 있는데요. 매스틱검에 함유된 항염작용 성분은 피부 염증을 감소시키고 진정 효과를 발휘합니다. 피부에 발생한 일시적인 붉음, 가려움, 피부 염증 등을 완화하고 피부 상태를 안정시킵니다. 또한 매스틱검은 피부의 자연적인 회복력을 촉진하여 피부 손상을 치유하고 재생을 돕습니다. 매스틱검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은 피부를 자유로운 라디칼로부터 보호하여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피부 노화를 예방합니다. 또한 매스틱검은 보습 효과가 있어 피부의 수분 장벽을 강화하고 건조함을 완화합니다.

 

 

5. 항산화 작용

매스틱검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은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방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의 탄력과 윤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매스틱검은 피부의 면역 기능을 강화하여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고 피부 재생을 촉진합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대사 활동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심혈관 건강

매스틱검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혈관의 탄력성을 향상하고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이는 심장 건강을 지원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매스틱검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동맥 경화를 예방하고 혈관벽을 강화하여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매스틱검에 함유된 올리고당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면역 강화

매스틱검에 함유된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은 면역 시스템을 지원하고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매스틱검은 천연 항염작용을 가지고 있어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 반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매스틱검은 천연 항균 효과로 인해 감염을 예방하고 면역 체계를 지원합니다. 매스틱검에 함유된 비타민 C는 면역 세포의 활동을 촉진하고 항체 생성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매스틱검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적정한 수면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줘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스틱검 먹는 법

1. 매스틱검 분말

매스틱검 분말의 경우 하루 2-3번 물이나 음료에 섞어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2. 매스틱검 고체

매스틱검은 고체로 섭취할 경우 껌처럼 씹어서 영양성분을 뽑아낸 뒤 뱉어서 버리면 됩니다. 고체로 섭취할 경우 구강 건강에 특히 효과적이며 하루 3번 5분 정도 껌처럼 복용하기면 됩니다.

 

 

  • 매스틱검은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하루 적정 섭취량은 1,050mg로 가루, 고체, 캡슐 등 여러 형태가 있으니 개인의 취향에 맞춰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매스틱검 부작용

1. 알레르기 반응

매스틱 수액에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들은 피부 발진, 가려움, 발적, 또는 두드러기와 같은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료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2. 소화 문제

일부 사람들은 매스틱 수액을 섭취한 후 소화 문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위부 불편감, 복통, 구토, 설사와 같은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화 문제가 지속되거나 심각한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기타 부작용

일부 사용자들은 매스틱 수액을 사용한 후 미각 변화, 구강 건조, 입 안의 트러블 또는 소림증과 같은 다양한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이 지속되거나 심각한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차세데 슈퍼푸드 모링가 효능 알아보기

 

모링가 효능, 먹는법, 부작용/모링가 오일

모링가는 차세대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는 식품인데요. 인도, 아프리카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무려 250여 가지에 달하는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한 모링가 효능 대

somi-eun.tistory.com

 

 

이렇게 매스틱검 효능, 매스틱검 먹는 법, 매스틱검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매스틱검은 분말, 고체, 캡슐 등의 형태가 있으니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