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소미에요:-)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 포스팅도 연유를 넣고 만든

 연유 마들렌 만드는 법을 가지고 왔어요~  

 

일반 마들렌도 맛있지만 연유를 넣고 만드니 연유의

달달함이 더욱 맛있는 마들렌이에요!

 

 

연유를 말고는 다른재료는 간단하게 준비해서 들어보았어요

폭신폭신 달달한 연유마들렌 같이 만들보아요♥

 

 

 

 

 

 

 

 

 

 

 

 

+재료+

 

버터 60g 달걀 1개 설탕 15g 연유 80g 박력분 75g 베이킹파우더 1/2 작은술 소금 1/8작은술

 

 

 

 

*연유와 달걀은 1시간 전에 실온에 꺼내주세요.

 

*박력분은 체쳐서 준비해주세요.

 

 

 

 

 

 

 

 

+만드는 방법+

 

 

 

볼에 달걀을 넣고 작은 거품이 올라올 때까지 휘핑 해주세요.

 

 

 

 

 

 

 

 

설탕과 소금을 넣고 섞어주세요.

 

 

 

 

 

 

 

 

 

연유를 넣고 섞어주세요

 

 

 

 

 

 

 

 

 

체 친 박력분을 넣고 섞어주세요.

 

 

 

 

 

 

 

 

녹인 버터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버터는 전자렌지에 넣고 20초씩 끊어가면서 돌려주세요.

 

 

 

 

 

볼에 랩을 씌운 후 냉장실에 넣고 30-1시간정도 휴지시켜주세요.

 

 

 

 

 

 

 

 

틀에 식용유나 녹인버터를 바르고 밀가루를 뿌린 후 틀을 한 번 털어주세요.

 

 

 

 

 

 

 

 

 

반죽을 꺼내어 주걱으로 부드럽게 섞어준 뒤 짤주머니에 넣고 틀에 짜주세요.

 

★틀에 80%정도 반죽을 채워주세요.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정도 구워주세요.

 

 

 

 

 

 

틀에서 꺼내어 식힘망에 올려 식혀주면 완성!

 

 

 

 

 

 

 

 

연유마들렌 완성이에요:-)

여름에 사고 남은 연유처리용으로 만든건데

연유마들렌도 연유쿠키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ㅎㅎㅎ

 

사진을 이쁘게 찍을려고 노력했는데..

나름 분위기있게 나온거 같아서 만족이에요ㅎㅎ

 

 

 

 

 

 

 

 

 

 

 

 

마들렌은 모양이 너무 귀여워요ㅎㅎ

조개모양이 쪼끄매서 너무 귀여운거 같아요~

다른 마들렌모양 틀도 있는데 저는 마들렌하면 이 모양이

생각나서 이 틀로 구매했는데 잘쓰고 있어요!

 

따뜻할때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만들자마자 바로 몇개 먹었어요~ 따끈따끈할때ㅎㅎ

제가 베이킹하면서 가장 행복할때입니다ㅎㅎㅎ

 

 

 

 

연유의 달달함이 더해진 폭신폭신 부드러운 마들렌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