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로쇠나무는 우리나라 전역에 자생하고 있는 나무인데요. 예로부터 고로쇠나무에서 나오는 고로쇠 수액은 건강에 이로운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고로쇠물을 받기 위해 산을 찾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고로쇠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로쇠물
고로쇠물

 

 

고로쇠물이란?

고로쇠는 한자어로 뼈에 이로운 수액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많은 효능이 있지만 특히 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로쇠물은 고로쇠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을 말하는 건데요. 고로쇠나무는 봄철에 땅 속에 있는 수분과 뿌리에 저장하고 있던 양분을 강하게 빨아올리는데 이 양분이 농축된 수액이 고로쇠물입니다. 고로쇠물은 건강에 이로운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약간은 미끄럽고 비릿한 향이 나지만 당분이 많아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생수 대신에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로쇠물 효능

1. 항산화 효과

고로쇠물 효능으로는 먼저 항산화 효과가 있는데요. 이는 고로쇠물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물질들이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능력을 가지기 때문입니다. 자유 라디칼은 신체에 해로운 활성 산소 분자로, 산화 스트레스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고로쇠물의 항산화 성분은 이러한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만성 질환의 발생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뼈 건강 개선

고로쇠물 효능으로는 뼈 건강 개선이 있는데요. 고로쇠물에는 칼슘, 마그네슘,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미네랄은 뼈의 구성 요소로 작용하며, 뼈의 강도와 밀도를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고로쇠물에는 뼈 형성에 필요한 비타민 D와 같은 영양소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 영양소는 뼈의 성장과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로쇠 수액을 섭취하면, 뼈 건강을 지원하여 골다공증과 같은 뼈 관련 질환의 발생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간 건강 개선

고로쇠물은 간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는 고로쇠물에 함유된 활성 성분들이 간 기능을 지원하고 간의 해독 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간은 체내에서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데, 독소 제거, 대사 조절, 영양소 저장 등의 역할을 합니다. 고로쇠물에 포함된 성분들은 간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간세포를 보호하여 간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항알레르기 효과

고로쇠물 효능으로는 항알레르기 효과도 보실 수 있는데요. 고로쇠물에는 면역 조절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면역 시스템을 조절하여 과도한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는 면역 시스템의 과도한 반응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고로쇠물을 섭취하여 면역 조절을 도모하면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5. 혈압 조절

고로쇠 수액은 혈압 조절에 효능이 있습니다. 고로쇠물에는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 미네랄과 활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미네랄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고로쇠물에 함유된 활성 성분들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압을 안정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로쇠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혈압을 조절하여 고혈압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6. 노폐물 배출

고로쇠물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뇨 작용을 돕는 성분들이 고로쇠 수액에 함유되어 있어 소변의 양을 증가시키고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과정을 촉진합니다. 이는 신장 기능을 활성화시켜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노폐물은 신체에 무해하지 않으며, 쌓이게 되면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로쇠물을 섭취하여 이뇨 작용을 촉진시키면, 체내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하여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항암 작용

고로쇠물은 항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고로쇠물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C, E 및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켜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고로쇠물에는 면역 조절에 기여하는 성분들도 함유되어 있어 항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로쇠물 부작용

1. 소화 장애

고로쇠물을 섭취한 후 소화 장애 증상인 복통, 메스꺼움 또는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알레르기 반응

고로쇠물 성분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 발진, 가려움증, 두드러기 또는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약물간 상호작용

고로쇠물은 다른 약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으므로,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4. 과량 섭취

과도한 고로쇠물의 섭취는 미네랄 과부하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신장 문제나 다른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혈행 개선 은행잎 추출물 효능

 

혈행개선 은행잎 추출물 효능, 부작용

최근 은행잎 추출물을 이용한 영양제가 사랑받고 있는데요. 은행잎 추출물은 혈액 순환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어 혈행개선 영양제의 성분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은

somi-eun.tistory.com

 

이렇게 고로쇠물 효능, 고로쇠물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봤는데요. 고로쇠물은 늦겨울에서 봄까지만 재취가 가능하고 유통기한이 짧으니 2-3월 시기에 꼭 구입하셔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