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일이 건강에 좋다는 건 다들 아실 텐데요. 제철 과일에는 건강에 이로운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평소 식단에 포함시켜 꾸준히 드신다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오늘은 과일 중에서 연구를 통해 몸에 좋은 과일로 많이 언급되고 있는 10가지 과일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과일바구니
과일바구니

 

 

 

몸에 좋은 과일 10가지

1. 사과

사과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며, 항산화물질로 세포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에는 퀘르세틴이라는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줄이고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2.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뇌 건강과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혈당 조절과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과 비타민 B6가 풍부하여 근육 기능과 심장 건강을 지원합니다. 또한,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수면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4. 딸기

딸기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딸기에는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과 엘라그산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줄이고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인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식이섬유, 비타민K, 엽산 등이 풍부하여 심장 건강을 지원하고, 소화를 돕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라는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오렌지

오렌지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오렌지에는 항산화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심장 건강과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자몽

자몽은 비타민 C와 항산화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심장 건강을 지원합니다. 또한, 자몽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비타민 C와 소화 효소인 브로멜린이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소화를 돕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에는 항염증 효과가 있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근육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9. 키위

키위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소화를 돕습니다. 또한, 키위에는 항산화물질인 비타민 E와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 건강을 지원합니다.

 

 

10. 석류

석류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과 엘라그산이 풍부하여 심장 건강을 지원하고,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석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일 하루 권장량

  • 식이요법에서 과일을 섭취하는 양은 개인의 건강 상태, 활동 수준, 나이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하루에 400g 이상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약 5회분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과 같습니다.
  • 하지만 과일을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기준은 없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과일을 다양하게 섭취하고, 적절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와 함께 과일을 먹거나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과일 10가지, 과일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제철과 효능에 맞춰서 취향대로 골라 드시면 될 거 같습니다. 과일은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좋지 않으니 하루 섭취량을 지켜서 드시길 바랍니다.

 

 

딸기 효능 알아보기

 

딸기 효능 칼로리 부작용

딸기는 봄이 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모양은 물론 맛도 좋으며 건강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딸기에는 비타민C는 물론 엽산과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도 풍부하게 들어있

somi-e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