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융융소금? 용용소금? 이름이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융융소금은 천일염을 1000도 이상의 고온에서 가열해서 만든 소금을 말합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 불순물이 제거되어 우리 몸에 좋은 성분만 남는다고 합니다. 융융 소금 효능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금
소금

 

 

융융소금이란?

융융소금? 용용소금? 이름이 헷갈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정확히는 융융소금입니다. 융융은 고체가 열로 인해 녹는 현상을 뜻하는데요. 융융소금은 천일염을 1000도 이상의 고온에서 소금을 융융하여 액체로 만든 후 다시 고체로 만드는 과정을 통해서 만들어지는 소금입니다. 이런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더욱 귀한 소금이라고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소금에 있는 불순물들이 제거되며 우리 몸에 이로운 순순한 물질만이 남게 되어 건강에 더욱 좋은 식품이 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융융소금이 건강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융융소금 효능

1. 혈관 건강

융융소금 효능 첫 번째는 혈관 건강이 있는데요. 융융소금은 우리 몸의 수분 균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소금은 혈액 내의 나트륨 농도를 유지하고 체액량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는 혈압을 안정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피로 해소

융융소금 효능으로는 피로 해소도 있는데요. 융융소금은 농도 차이로 인해 물질이 이동하는 "이영" 현상을 일으킵니다. 소금을 함유한 미립자가 피부에 접촉하면, 피부 내의 물분자와 상호 작용하여 이영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피부 주변의 물분자가 소금 미립자로 흡수되며, 이는 피부 주변의 부종을 감소시키고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게 합니다. 이런 소염 효과를 통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운동이나 활동으로 인해 근육은 소량의 염분을 분비하며, 이는 근육 내에 염분이 쌓이고 염증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소금을 함유한 미립자가 피부에 접촉하면, 염증을 감소시키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근육의 피로를 완화시키고 회복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3. 항암 효과

융융소금은 항암 효과도 가지고 있는데요. 암세포는 산성 환경에서 생존과 성장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는데, 소금은 세포 주변의 pH를 상승시킴으로써 산성 환경을 중성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면역 시스템의 항암 반응을 촉진할 수 있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또한, 소금은 염분을 통해 암세포의 수분을 흡수하여 세포 내의 활성 물질 농도를 높일 수 있다고도 합니다. 이는 암세포의 성장을 저해하거나 세포 사멸을 유도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항암 효과를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염증 완화

융융소금은 염증을 완화하는데도 효과적인데요. 소금의 소염 작용은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염증은 부상이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으로, 염증은 통증, 부종, 빨간색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는데요. 소금을 이용한 소염 작용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염증 부위의 부종을 완화시킴으로써 통증을 완화시키고 회복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5. 살균 작용

융융소금은 고안된 작은 입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입자들은 세균이나 바이러스와 상호 작용하여 세균의 성장을 억제하거나 살균 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이는 소금이 세균의 수분을 흡수하여 세균을 건조하거나, 세균의 산성 환경을 변화시켜 세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에 기인합니다. 융융소금은 다양한 용도로 살균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식 보존, 구내염 예방, 상처 치료, 치약 등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소금은 구내염 예방에 효과적으로 사용됩니다. 구내염은 세균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으로, 소금은 입 안의 세균을 살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상처를 치료할 때 소금물을 사용하면 상처 내의 세균을 제거하고 발열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융융소금 먹는 법

1. 요리에 사용

융융소금은 요리에 사용해서 섭취할 수 있는데요. 요리 시에 일반 소금 대신 융융소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물에 타서 섭취

융융소금은 물에 타서 섭취해도 됩니다. 500ml 물에 1 티스푼을 넣은 후 하루에 2번 정도 드시면 됩니다.

 

 

3. 세안, 목욕 시 사용

융융소금은 세안이나 목욕 시 사용해도 좋은데요. 목욕할 때 융융소금을 한 스푼씩 넣어서 씻어주면 우리 몸의 노폐물이나 불순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가글

융융소금을 가글에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일반 소금으로 가글 하는 방법과 마찬가지인데요. 공복에 미지근한 물 300cc에 융융소금 2~4g 넣고 입에 머금은 후 가글해주시면 좋습니다. 구강 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융융소금 부작용

1. 고혈압

너무 많은 융융소금 섭취는 혈압 상승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심장 질환과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체수분 및 신장 문제

과다한 융융소금 섭취는 체내의 수분 보존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과다한 소금 섭취는 신장 기능 저하 및 소금에 의한 체수분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위장 문제

과다한 융융소금 섭취는 소화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소금 섭취가 증가하면 위산 분비가 증가하여 소화 불량, 위염 또는 소화 장애와 같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금화규꽃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기

 

금화규꽃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금화규꽃 차

금화규꽃은 금화모양의 잎을 가지고 있는데요. 장식용 식물로도 인기가 많지만 건강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약용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금화규꽃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somi-eun.tistory.com

 

 

이렇게 융융소금 효능, 융융소금 먹는 법, 융융소금 부작용까지 자세하게 알아봤는데요. 융융소금은 일반 소금보다 더 귀한 소금으로 건강에 이로운 영향을 주는 식품입니다. 인터넷으로 구매가 가능하니 집에 있는 소금 대신에 융융소금을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