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기탈리스는 특유의 꽃 모양 덕분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식물인데요. 화려한 색상과 특이한 모양으로 정원 장식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약용 식물로 디기탈리스 꽃에서 추출한 디지탈리스 성분을 심장 질환 의약품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디기탈리스 효능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기탈리스
디기탈리스

 

 

디기탈리스란?

디기탈리스 꽃은 매년 한해 꽃을 피우는 이국적인 꽃으로, 학명은 Digitalis입니다. 영국, 유럽, 북미 등에서 자생하며, 높이가 1~2m 정도이며, 붉은색, 노란색, 보라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 꽃을 피웁니다. 디기탈리스 꽃은 심장 건강에 이롭다는 전설이 있어, 식물에서 추출한 디지탈리스 성분을 의약품으로 사용하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디지탈리스는 심장 수축력을 강화하고 심전도를 조절하여 심장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약물입니다. 하지만, 디기탈리스 꽃은 식물 독성이 있으므로, 식용으로 섭취하거나 직접 복용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꽃 및 잎을 만져서도 피부 자극이나 독성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접촉 시 주의해야 합니다. 디기탈리스 꽃은 아름다운 꽃으로서 정원에서 잘 어울리며, 식물 독성을 유의하면서 적절히 관리한다면 안전하게 관찰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디기탈리스 꽃말

디지탈리스는 꽃말로는 "그리움"이나 "기다림"을 상징합니다. 이 꽃말은 주로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거나 그들을 기다리는 마음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디기탈리스 효능

1. 심장 기능 개선

디기탈리스 효능으로는 먼저 심장 기능 개선이 있는데요. 디지탈리스는 심장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약물입니다. 디기탈리스는 심장 수축력을 강화하고 맥박을 조절하여 심장의 효율성을 향상합니다. 디기탈리스는 심장의 신경 및 근육 조절에 영향을 주어 심장의 수축과 이완을 조절하며, 혈액을 더 효과적으로 밀어내고 순환시킵니다. 이는 심장의 혈액 공급량을 증가시키고 심장의 작용을 개선하여 심장 기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부정맥 조절

디기탈리스는 부정맥(불규칙한 심박)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디기탈리스는 심전도를 안정화시키고 심박수를 조절하여 정상적인 심장 리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부정맥은 심장의 비정상적인 전기 신호로 인해 발생하며, 심박수의 불규칙한 증가 또는 감소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디기탈리스는 심장의 전기적 활동을 안정시키고 심박수를 조절함으로써 부정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심장의 정상적인 수축과 이완을 유지하여 심장 기능을 개선하고 심박 조절에 관련된 증상을 완화합니다.

 

3. 심실세동 예방

디기탈리스는 심실세동(심장의 비정상적인 빠른 수축)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디기탈리스는 심장의 전기적 활동을 안정화시키고 심박수를 조절하여 정상적인 심장 리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심실세동은 심장의 비정상적인 전기 신호로 인해 발생하며, 이는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파열 등 심장 질환의 합병증으로 심각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디기탈리스는 심장을 안정시키고 정상적인 심장 리듬을 회복시킴으로써 심실세동의 발생을 예방하고 심장 건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심장 비대 예방

디기탈리스는 심장 비대(심장의 비정상적인 크기 증가)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디기탈리스는 심장의 수축력을 강화하여 심장의 부담을 줄이고 혈액 순환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심장 비대는 심장의 비정상적인 크기 증가로 인해 발생하며, 심장 질환의 합병증으로 심각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디기탈리스는 심장의 수축력을 강화하여 심장의 효율성을 향상하고 혈액을 더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심장 비대의 발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산소 공급 개선

디기탈리스 효능으로는 산소 공급 개선이 있는데요. 디기탈리스는 심장의 수축력을 강화하여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산소 공급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디기탈리스는 심장의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조직에 산소를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심장 질환으로 인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조직에 적절한 양의 산소가 공급되지 않아 각종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기탈리스는 심장의 효율성을 향상하고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적절한 양의 산소가 조직에 공급되게 하여, 산소 공급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6. 심부전 관리

디기탈리스는 심부전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디기탈리스는 심장의 수축력을 강화하여 심장의 펌핑 기능을 개선하고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돕습니다. 심부전은 심장의 기능이 약해져서 충분한 혈액을 체내로 펌핑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디기탈리스는 심장의 수축력을 강화하여 심장의 효율성을 높이고 심장의 부담을 줄여 심부전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를 통해 호흡 곤란, 부종, 피로 등과 같은 심부전 증상을 개선하고 환자의 생활 품질을 향상합니다.

 

 

 

 

 

디기탈리스 부작용

1. 심장 독성

디기탈리스를 과도하게 복용하거나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할 경우 심장 독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심장 리듬을 조절하는 전기 신호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심장의 정상적인 수축과 이완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2. 신체 증상

디기탈리스 사용 시 일시적인 부작용으로 구토, 설사, 복통, 복부 불편감 등의 신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처방 시작 후 몇 주 동안 나타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집니다.

 

3. 신진대사 이상

디기탈리스는 신체의 신진대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신체에서 나트륨과 칼륨의 농도가 변동할 수 있으며, 이는 체액 및 전해질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4. 시각 장애

디기탈리스를 과도하게 복용하거나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할 경우 시각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녹내장과 관련된 문제로, 시야가 흐려지거나 빛을 둘러싼 환경에서 광선을 인식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5. 약물 상호 작용

디기탈리스는 다른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의사에게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을 알려야 합니다. 특히 심장약, 이뇨제, 항생제, 항우울제 등과의 병용 시 상호 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혈관 건강 개선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먹는법, 부작용/차가버섯차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기생하여 자라는 버섯인데요. 주로 시베리아나 북부와 같은 추운 지역에서 자생하는 버섯입니다. 차가버섯은 예로부터 면역력 강화와 건강증진을 위한 전통 약재로 많

somi-eun.tistory.com

 

 

이렇게 디기탈리스 효능, 디기탈리스 꽃말, 디기탈리스 부작용까지 자세하게 알아봤는데요. 디기탈리스는 직접적으로 복용하지 않고 디기탈리스에서 추출한 디지탈리스 약을 통해 질환을 치료하는데요. 디기탈리스 꽃은 식물 독성이 있으므로, 식용으로 섭취하거나 직접 복용하는 것은 위험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