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칭개는 국화과 식물 중 하나인데요. 지칭개는 주로 동아시아 지역에서 자생하는 꽃으로, 아름다운 꽃송이와 향기로 유명합니다. 지칭개는 주로 꽃으로 사용되며, 차나 약재로도 활용됩니다. 지칭개 효능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칭개
지칭개

 

지칭개란?

지칭개는 국화과의 속하는 두해살이 풀을 말하는데요. 우리나라 농촌의 밭이나 들녘에서 흔하게 발견되는 식물입니다. 엉겅퀴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지만 엉겅퀴보다는 꽃 색이 연하며 꽃송이가 더 작습니다. 지칭개는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되는데요. 지칭개의 어린잎을 살짝 데쳐서 나물로 무쳐 먹기도 하며 한방에서는 지칭개의 뿌리를 제외하고 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름은 다소 생소하지만 건강에 이로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식물입니다.

 

 

 

 

 

지칭개 효능

1. 면역 강화

지칭개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면역 세포의 활동을 촉진하고, 감염과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합니다.

 

2. 항산화 작용

지칭개 효능으로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데요. 지칭개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항산화 물질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항암 효과

지칭개는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지칭개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같은 항산화 물질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항암 작용을 합니다. 지칭개는 또한 항암 약물의 효능을 향상하고, 항암 치료의 부작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간 건강 개선

지칭개는 간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지칭개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같은 항산화 물질은 간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지칭개는 또한 간을 보호하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지칭개는 또한 간염, 간경화, 간암 등의 간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지칭개는 또한 간 독성을 제거하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피로 해소

지칭개는 피로 해소 작용이 있습니다. 지칭개는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C,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지칭개는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의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므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6. 염증 감소

지칭개 효능으로는 항염 작용이 있는데요. 지칭개는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지칭개에 함유된 활성 성분은 염증을 억제하고,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7. 해독 효과

지칭개는 해독 효과도 뛰어난 약초인데요. 지칭개는 해독 효과를 가지고 있어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지칭개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은 체내 독소를 중화시키고 배출을 촉진합니다.

 

 

 

 

 

지칭개나물 만드는 법

1. 지칭개를 깨끗이 씻어줍니다.

2. 지칭개를 끓는 물에 넣고, 1-2분 정도 삶아줍니다.

3. 지칭개를 찬물에 헹구어줍니다.

4. 지칭개를 물기를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자릅니다.

5.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식초, 참기름, 다진 마늘, 다진 파 등을 섞어줍니다.) 6. 지칭개와 양념장을 섞어줍니다.

7. 그릇에 담고, 참깨를 뿌려줍니다.

 

 

 

 

 

지칭개차 만들기

1. 지칭개를 깨끗이 씻어줍니다.

2. 지칭개를 잘게 썰어줍니다.

3. 썰은 지칭개를 건조해줍니다.

4. 건조된 지칭개를 찻잔에 넣고, 끓는 물을 부어줍니다.

5. 3-5분 정도 우려내어줍니다.

6. 지칭개차를 즐겨줍니다.

 

 

 

 

 

지칭개 부작용

1. 소화 장애

지칭개는 대체로 안전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알레르기 반응

지칭개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들은 지칭개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혈액 응고

지칭개는 또한 혈액 응고를 늦추는 효과가 있으므로, 혈액 응고 억제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지칭개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냉한 성질

지칭개는 또한 냉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몸이 차가운 사람들은 과도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든베리 효능 알아보기

 

골든베리 효능 칼로리 하루섭취량 부작용 금땅꽈리

골든베리는 열대 우림 지역에서 자생하는 작은 노란색 열매인데요. 골든베리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천연 비타민 보충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잉카 왕실에서 즐겨 먹었던 과

somi-eun.tistory.com

 

 

이렇게 지칭개 효능, 지칭개나물 만드는 법, 지칭개 부작용까지 지칭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지칭개는 이름은 생소하지만 건강에 이로운 효능이 많은 식물입니다. 지칭개나물로 무쳐서 식용으로 섭취도 가능하고 한방약재로 섭취하셔도 되는데요. 지칭개 티백으로 간편하게 지칭개차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