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소미입니다:)

오늘은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치즈케이크를

만들었어요~ 전 케이크중에서 티라미수랑 치즈케이크가

제일 좋아요~ 크림치즈를 좋아해서♥

밖에서 케잌을 사먹을 때 티라미수나 치즈케이크를 가장 많이 먹어요:)

치즈의 꾸덕함을 너무 좋아해요~그래서 한판 구워봤습니다:)








+재료+

통밀비스켓 100g 녹인버터 35g 실온에 둔 버터 30g 크림치즈 380g

떠먹는 플레인요구르트 80g 설탕 150g 달걀 2개 생크림 150ml 옥수수전분 3큰술


 


 

*크림치즈,버터,달걀,요구르트는 1시간에 실온에 놔주세요.

*옥수수전분은 체쳐서 준비해주세요.

*생크림은 전자렌지에서 20-30초간 데워주세요.

 


 




 


 


 



+만드는 방법+


 

통밀 비스켓을 위생팩에 넣고 손으로 잘게 부시고 녹인 버터를 넣고 섞어주세요.





 


 

 

 

 

유산지를 깐 원형틀에 넣고 숟가락으로 꾹꾹 눌러 편편하게 만들어주세요.

냉장실에 넣어 15분이상 굳혀주세요.






 

 

 

 

볼에 크림치즈를 넣고 거품기로 풀어주세요.




 


 

 

 

 

 

실온에 둔 버터를 넣고 섞어주세요.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고 거품기로 섞어주세요.


 

 




 

 

 

 

설탕을 넣고 거품기로 섞어주세요.



 

 

 

 

 

 

 

 

달걀을 1개를 넣고 거품기로 섞어주세요.

나머지 달걀도 넣고 섞어주세요.



 

 


 

 

 

 

따뜻하게 데운 생크림을 넣고 거품기로 섞어주세요.





 

 

 

 

 

체 친 옥수수 전분을 넣고 거품기로 섞어주세요.





 

 

 

 

원형틀안에 반죽을 채워주세요.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0분간 구운후 온도를 160도로 낮추고

30-40분간 더 구워주세요. 오븐을 끄고 오븐문을 살짝 연 후 30분-1시간동안 식혀주세요.

 

※오븐 안에서 남은 열로 천천히 식히면 주저앉지 않아요.



 

 

 

 


 

전 완성하고 너무 신나서 바로 꺼냈다가

조금 주저앉았어요ㅋㅋㅠㅠ

이웃님들은 꼭 오븐안에서 식히고 꺼내주세요ㅋㅋ

치즈케이크가 꾸덕꾸덕해서 너무 맛있어요!

크림치즈 듬뿍 넣어 진하게 구운 뉴욕 치즈 케이크에요:)

뉴욕의 어느 레스토랑에서 인기를 얻어 뉴욕 치즈케이크라고

불리기 시작했데요~



 




 


색도 노릇노릇 이쁘게 구워졌네요!

전 바닥에 까는 비스켓을 다이제 통밀비스켓 말고

커피맛 나는 비스켓을 사용했는데 맛은 좋은데

이게 잘게 안 부셔져서 쟁반으로 막 내리치다가

위생팩에 구멍나는 사태가..ㅋㅋㅋ그냥 통밀 비스켓이 좋은 같아요ㅋㅋㅋ

이 비스켓에 커피맛이 좋아서 써봤다가 편편하게도 잘 안깔리고..ㅋㅋ



 





크림치즈가 들어가는 대표적인 케이크가

뉴욕 치즈 케이크랑 수플레 치즈 케이크가 있는데

둘다 크림치즈가 진하게 들어가서 맛있지만

뉴욕 치즈케이크는 치즈에 꾸덕꾸덕한 맛이 매력이고

수플레 치즈케이크는 머랭을 섞고 중탕으로 구워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에요:)

둘다 너무 맛있는 치즈케이크지만요♥





 




 


 

전 치즈케이크는 항상 냉동고에 넣고 먹어서

이것도 식히고 바로 냉동에서 차게 만든 후

먹었는데 얼어서 치즈가 더욱 꾸덕해져서

커피랑 같이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치즈케이크는 노오븐으로도 많이 만드시는거 같아요!

밥통 치즈케이크ㅋㅋㅋ저는 한번도 도전 안해봤지만

밥통으로 하는 노오븐 치즈케이크도 있고

마트에서 보면 치즈케이크 믹스도 팔더라구요~

집에서 만들면 번거롭긴 한데 치즈케이크 한판 살려면

가격이..ㅋㅋㅋ 전 이럴땐 취미가 베이킹 인게 너무 좋은거같아요ㅋㅋㅋ


크림치즈를 사랑하시는 분들은 너무 좋아하시는 뉴욕치즈케이크!

다음번에는 또다른 매력에 수플레 치즈케이크를 포스팅할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