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소미에요:-)

요즘 포스팅도 많이 하고 집에서 베이킹도 많이

하다보니 냉장고에 간식들이 쌓여가고 있어요..ㅎㅎ

 

제 가족들은 디저트를 좋아하지 않고

저는 좋아하지만 입이 짧아서 많이 먹지 않아서 

주변에 막 주고 있어요

 

 

 

제가 베이킹 해서 가장 좋은 사람들은

제 친구들 일거에요ㅎㅎ만날때마다 한가득씩 주고있어요:-)

베이킹을 해서 정말 좋은게

이렇게 소소하게 선물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오늘 포스팅한 쿠키도 선물하기 너무 좋은 쿠키에요!

달달하고 부드럽고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가 들어가

씹히는 식감이 일품인 아메리칸 쿠키에요!

 

 

 

 

 

 

 

+재료+

(원형 8cm 5개 정도)

 

버터 24g 황설탕 44g 소금 0.5g 달걀 13g 우유 13g

건크랜베리 28g 마카다미아 23g 화이트초콜릿 30g 중력분 64g 베이킹소다 1g

 

 

 

*버터 달걀 우유는 1시간전에 실온에 꺼내주세요.

 

*가루류는 체쳐서 준비해주세요.

 

*화이트초콜릿은 사방 0.5cm 크기로 잘라주세요.

 

*마카다미아가 없다면 다른 어울리는 견과류를 넣어주셔도 되요.

 

 

 

 

 

+만드는 방법+

 

 

 

부드럽게 풀어준 버터에 황설탕 소금을 넣고 섞어주세요.

 

 

 

 

 

 

 

 

달걀과 우유를 넣고 섞어주세요.

 

 

 

 

 

 

 

 

건크랜베리 마카다미아 화이트초콜릿을 넣고 섞어주세요.

 

 

 

 

 

 

 

 

체 친 가루류를 넣고 주걱으로 가르듯이 섞어주세요.

 

 

 

 

 

 

 

 

 

오븐팬에 반죽을 45g 정도씩 올려준후 윗면을 가볍게 눌러 1cm 정도 두께로 만들어주세요.

 

*g으로 나누기 힘드시면 반죽을 비슷하게 5개로 나눠서 올려주세요.

 

 

 

 

 

 

17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9분정도 구워주세요.

 

 

 

 

 

 

구운 후 오븐팬 위에서 완전히 식혀주면 완성! 

 

 

 

 

 

 

 

 

완성! 반죽안에 여러재료가 들어가서

모양이 울퉁불퉁하네요ㅎㅎㅎ

마카다미아가 없으시면 다른 어울리는 견과류를 넣어주셔도

되요! 저도 없어서 캐슈넛을 부셔서 넣어줬어요~

그래도 맛은 아주 맛있습니다!

 

담백한 쿠키보다는 화이트초콜릿이 들어가서

달달하고 견과류에 고소함이 어우러진 쿠키에요:-)

거기에 중간중간 새콤달콤한 크랜베리까지ㅎㅎ

 

 

 

 

 

 

 

 

 

 

 

 

 

 

 

 

 

 

 

 

반을 쪼개보면 풍성하게 들어간ㅎㅎ

역시 아까지않고 팍팍 넣어야 맛있는 거 같아요~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편이라 만들면서 좀 걱정했는데

밸런스를 잘 잡아준 레시피인거 같아요

견과류 크랜베리 화이트초콜릿 3가지 재료가

어우러지면서 쿠키에 맛과 식감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거 같아요:-)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에 아메리칸 쿠키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