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소미에요:-)

요즘 꾸준히 포스팅하고 있네요!

 

일주일에 3번이상 포스팅이 목표입니다ㅎㅎ

날도 풀려서 주말마다 오븐 엄청 돌리고 있어요!

그 덕분에 오늘 들어와보니 티스토리 메인에!!(감격)

 

주말은 쉬는 날이라 집에서 베이킹할때 빼고는

잉여처럼 누워있는데 티스토리 메인뜬거 보고 감격해서

포스팅 하고 있어요ㅎㅎㅎ

 

 

 

오늘 올리는 쿠키는 겉은 바삭! 속은 진한 브라우니!

두가지 매력을 가진 브라우니 쿠키입니다:-)

 

 

 

 

 

 

 

 

 

 

 

+재료+

(약 17개 정도)

 

쿠키 반죽- 버터 70g 설탕 60g 박력분 145g 달걀 반개 바닐라에센스 조금(생략가능)

브라우니 반죽- 버터 80g 설탕 70g 박력분 120g 코코아파우더 20g 달걀 반개

 

 

 

*버터와 달걀은 1시간전에 실온에 놔주세요.

 

*가루류는 체쳐서 준비해주세요.

 

 

 

 

 

 

+만드는 방법+

 

 

 

버터를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설탕을 2-3번에 나누어 넣으면서 섞어주세요.

 

 

 

 

 

 

 

 

달걀을 넣고 분리되지 않게 섞어주세요.

 

 

 

 

 

 

 

 

체 친 가루류를 넣고 주걱으로 가르듯이 섞어주세요.

 

 

 

 

 

 

 

 

한 덩어리로 만들어주세요.

 

 

 

 

 

 

 

 

브라우니 반죽도 똑같은 방법으로 만들어주세요.

 

 

 

 

 

 

 

 

브라우니 반죽은 18g정도 쿠키반죽은 15g 정도로 떼어서 동그랗게 만들어주세요.

 

 

 

 

 

 

 

 

 

얇게 펼친 쿠키반죽위에 동그랗게 만든 브라우니 반죽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쿠키반죽으로 감싸주세요.

 

 

 

 

 

 

 

 

팬에 올려준 후 납작하게 눌러주세요.

 

 

 

 

 

 

17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3-15분간 구워주세요.

 

 

 

 

 

 

식힘망 위에서 식혀주면 완성!

 

 

 

 

 

 

 

 

 

노릇노릇하게 크랙도 이쁘게 생기면서 잘 구워졌어요!ㅎㅎ

안에 브라우니가 보이는 게 매력인 쿠키네요ㅎㅎ

한입 먹으면 겉은 바삭한 쿠키고 안은 진한 브라우니에요:-)

쿠키 하나에 두 가지맛이라 왠지 득본 느낌인ㅎㅎ

 

 

 

 

 

 

 

 

 

 

 

 

 

 

 

 

 

 

 

 

 

 

 

이렇게 반으로 나눠보면! 더욱 선명한 두가지 반죽ㅎㅎ

우유랑 같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쿠키가 많이 나와서 주변에 뿌렸어요ㅎㅎ

 

두가지 반죽을 만들고 쿠키모양을 만드는게 조금은 귀찮지만

막상 먹어보면 또 만들고 싶어지는 맛이에요:-)

재료도 간단하구요!! 그릭 홈베킹으로 만든 쿠키를 많이 달지않아서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게 좋은거같아요!

 

정말 딱 맛있는 단맛이에요ㅎㅎ 너무 단 간식은 많이 먹으면

물리는데 집에서 만들면 그렇지 않아서 좋은거같아요~

 

 

 

 

바삭한 쿠키와 진한 브라우니 두가지 맛을 즐길수 있는

브라우니 쿠키 이쁘고 맛있게 만들어보세요♥